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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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2025학년도 후기 수시 1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NEW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8.12.(화) ~ 08.14.(목)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수시1차 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8.11.(월) 09:00 ~ 08.14.(목)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기간: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수시 합격생 대학원-교육대학원, 모집구분-수시1차 선택후 생년월일 6자리와 성명 입력후 login 버튼 클릭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 후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8.12.(화) ~ 2025.08.14.(목)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신청 가능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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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장학]2025-2 재(복)학생 학비감면 신청자 목록(필독) NEW
2025학년도 2학기 재(복)학생 학비감면 신청자 목록 2025-2학기 재(복)학생 수강신청기간 동안 AIMS를 통해 학비감면을 신청한 원생들의 목록을 업로드 합니다. (첨부파일 참조, 학번 순) *2025학년도 2학기(후기) 신입생은 해당사항이 없으며, 9월 개강 전에 학비감면 서류접수 공지와 함께 신입생 학비감면신청 안내 공지할 예정이니 추후 해당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록을 확인 후 아래 링크를 통해 교육대학원의 장학제도를 확인하여 신청내역이 맞는지 확인. ▷ 장학제도 바로가기 첨부파일의 학비감면 신청자목록을 확인한 후 1. 신청자 목록에 본인이 있을 경우 학비감면 신청이 완료된 것이니 신청서를 따로 보내지 않아도 고지서에 감면된 금액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2. 본인의 장학제도와 다른걸 신청한 경우 학비감면변경, 취소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 및 본인서명하여 8/14(목) 14:00까지 담당자 이메일(yihs@ajou.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신청자 목록에 본인이 없을 경우 학비감면 신청서를 받아 작성 및 본인서명 하여 8/14(목) 14:00까지 담당자 이메일(yihs@ajou.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학비감면 신청서 및 변경,취소신청서 제출기한: 8/14 14:00까지 ※ 장학금 수혜대상자는 법정필수교육 이수가 필수기준입니다. 학비감면 관련 증명서류(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기타 등등)는 9월 1일 이후 일자로 발급받으신 서류로만 접수하고 있으니 증명서류는 함께 보내지 마시고 추후 학비감면 증명서류 제출 관련 공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기간중에 이메일로 보내주신 학비감면변경 및 신청은 반영되지 않은 목록이며 추후 등록금고지서로 변경내역 확인바랍니다. ※복지장학의 경우 학비감면 비수혜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복지장학을 신청하고자 하는 원우분들께서는 학비감면 또는 복지장학 중 택 1하셔서 신청부탁드립니다. (복지장학은 별도 선발심사가 있을 예정으로 신청자 중 탈락될 수 있음을 염두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031-219-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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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6
교육시설 안전인증 관련 현장심사 실시 안내 (8.12.)
교육시설 안전인증에 따라 8.12.(화) 09:00 ~ 16:00까지 연암관 모든 실(교수연구실 포함)에서 현장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현장심사 시 부재 중인 실의 경우, 경비직원 동행 하에 출입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원활한 심사 진행을 위해 이용에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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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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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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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2025학년도 후기 수시 1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NEW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8.12.(화) ~ 08.14.(목)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수시1차 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8.11.(월) 09:00 ~ 08.14.(목)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기간: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수시 합격생 대학원-교육대학원, 모집구분-수시1차 선택후 생년월일 6자리와 성명 입력후 login 버튼 클릭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 후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8.12.(화) ~ 2025.08.14.(목)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신청 가능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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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7
2025학년도 후기(수시2차)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 공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수시2차)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전형(면접)을 위한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여 전형(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 시간(08월 08일(금) 14:00 이후부터 확인 가능) -. 면접 시간 확인하기(클릭)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예시 : 250801, 2025년 08월 01월생) 입력 후 조회 가능 * 수험번호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확인 가능(02-2102-2413) 2. 면접 일시 : 2025.08.13(수), 14:00 이후 -.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는 위 링크에서 조회 가능(호실만 확인) * 개별 시간 조정 불가 -. 면접 시간 15분 전부터 면접(대기) 장소 입장 가능 -. 면접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전형(면접)에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3. 면접 진행 방식 : 대면 또는 비대면(전공별 상이) 4. 비대면 면접 진행 안내 -. 비대면(ZOOM) 면접 : 참가 방법은 지원자 이메일로 송부 -. 비대면 면접자는 자율 장소에서 면접 응시(직접 방문 불필요) -. 비대면(ZOOM) 면접 시간 10분전까지 ZOOM 접속 후 대기실에서 대기 -.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반드시 교학팀으로 문의하여 확인 5.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 수험표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가능(02-2102-2413) -. 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대기) 장소에서 수험표를 가슴에 패용 후 입실 * 면접(대기) 장소에서 가위, 옷핀 지급 -. 비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 시작 전 본인 확인(신분증 등) 후 진행 6. 대면 면접 참여자 면접 장소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연암관 7층, 8층 -. 연암관 오시는길 : https://edu.ajou.ac.kr/edu/intro/location.do -. 면접 참석자 차량에 대해서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소: 연암관 지하 1,2층 및 주변 건물 주차장) * 출차 시 수험표 제시하면 무료 출차 가능 (아주대학교 정문만 무료 출차 가능) * 주차공간 부족 및 유동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 -. 면접 당일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여유 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및 신분증(사진 포함)을 반드시 지참 바라며, 수험표 및 신분증 미지참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전화 : 031) 219-2097, 2049 -. 이메일 : edu@ajou.ac.kr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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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7
2025학년도 후기(수시1차)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후기(수시1차)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후기(수시1차) 입학전형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최종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5년 08월 08일(금) 15:00 이후 [ 합격자 조회하기 ] [ 합격통지서 출력하기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및 로그인 후 '합격자 발표' 클릭 1. 합격자 유의사항 1)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 2025. 08. 12(화) 09:00 ~ 2025. 08. 14(목) 16:59 2)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유의사항 파일다운로드' 후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기한 내 미등록 시 합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기타사항 1)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해야 하고, 유선 및 이메일로는 결과를 안내 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88-8988)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는 없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은행 업무시간 이내에만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3. 문의처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031) 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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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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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학원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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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한양공업고등학교 기간제교원 채용공고 NEW
1. 채용 가. 채용권자 : 한양공업고등학교장 나. 채용 절차 : 공개 채용 다. 채용 분야 및 채용 예정 인원 - 교과목: 정보 - 인원: 1명 - 채용 사유: 한시적 교과운영 - 계약 기간: 2025.09.01.~2026.02.28. - 비고: 2학기 인공지능 기초 과목 수업담당 ※정보 교과의 경우 2025.08.18.~2025.08.31. 강사 활동이 가능한 경우 우대. 라. 채용 응시 자격 : 내국인으로서 채용 분야 교원자격증 소지자 2.원서접수 가. 기간 : 2025. 8. 13.(화) 15:00까지 나. 문의: 010-3447-1964 3. 전형 일정 2025. 08. 05. (화) 15:00 서류 접수 마감(이메일 접수) 2025. 08. 06. (수) 15:00 이후 1차 서류전형 및 결과 발표(개별 통보) 2025. 08. 08. (금) 오전 2차 수업 실연 및 면접(각 과목별로 장소는 추후 안내) 2025. 08. 08. (금) 오후 합격자 발표(과목별 면접 실시한 당일 발표) ※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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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6
[온세종학교] 온라인 수업 교(강)사 인력풀 모집
1. 온세종학교는 고교학점제를 지원하고 수업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이를 위해 수업 교(강)사를 모집하오니, 적극 안내 및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분야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기술·가정/정보, 제2외국어 계열의 선택 과목 수업 - (2015/2022 개정 교육과정) 진로 선택, 전문 교과, 고시외 과목 등 나. 기간 : 상시 접수(매 학기 강좌 개설 예정) 다. 형태 : 쌍방향 온라인 수업(16주 단위 / 2학점-32시간, 3학점-48시간) 라. 자격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교사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이 아니나, 관련 전공 2급 이상 정교사 자격증 소지자 마. 접수 방법 : [붙임3] 강사카드 이메일 제출(powerspt@korea.kr) ※ 자세한 내용 첨부파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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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1
[교육부] 교원 4대 분야 역량 강화(교육과정 실행 분야) 전문강사 모집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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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