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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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2
2025학년도 2학기 과정변경 신청자 확인 안내 NEW
2025-2학기에 과정변경을 신청하신 분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고, 이상이 있을 경우 12/18(목)까지 교학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첨부파일에서 본인의 신청 여부를 확인 2) 아주대포탈에서 정보변경 여부를 확인 : 아주대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학적 → 학적기본조회 ※ 문의 031-219-1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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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1
연암관 1층 경비휴게실 냉난방기 교체 공사 안내 (12.13. 토)
연암관 1층 경비휴게실 냉난방기 교체 공사가 아래와 같이 진행되어 공사 중 소음 및 진동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일시: 12.13.(토) 07시 ~ 12시 - 내용: 연암관 1층 경비휴게실 냉난방기 설치 - 특이사항: 타공작업이 수반되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소음발생 예정시간: 07시 ~ 08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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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0
(수정)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보고서 제출 안내
※졸업보고서 양식 변경으로 첨부파일 확인 필수※ 겉표지(1p) 책등 부분 삭제되었습니다. ◈ 제출 연월 기재요령 (속표지와 인준서 연월이 다름!!) - 속표지 (2026년 2월) - 인준서 (2025년 12월) * 졸업보고서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요망 (5페이지~7페이지, 적혀있는 양식과 동일하게 작성할 것) * 과년도 졸업보고서는 교대원 홈페이지 → 게시판 → 졸업보고서에서 열람 가능 ◈ 졸업보고서 제출 인쇄본은 제출하지 않으며, 한글파일로 제출 1. 제출기간 : 2026년 1월 2일(금)까지 2. 제출방법 : 이메일(edu@ajou.ac.kr) 제출 / 각각의 파일로 제출할 것 (합쳐서 제출 불가, 각 파일명에 전공 및 성명 기재) ① 졸업보고서 전체 한글파일 1부 ② 지도교수 서명 완료된 인준서 PDF파일 1부 (한글파일에 있어도 따로 제출. 한글파일 내 인준서는 삭제하지 않음) (인준서 양식: 졸업보고서 작성지침의 7페이지) ※ 교육대학원장 서명은 교학팀에서 진행함 ③ 직인사용신청서 PDF파일 1부 (교육대학원장 직인 사용) : 서명은 서명만 있는 그림파일 또는 수기작성한 스캔본도 인정 (한글텍스트 인정 불가) : 표 내 서류명 수정 불가, 제출날짜는 년, 월, 일까지 기재 → 직인 날인 후 인준서 스캔본(pdf)을 포함한 졸업보고서 최종본을 학생에게 이메일 송부 예정 (2026년 1~2월 중) 3. 유의사항 - 졸업보고서 제목 및 표지와 보고서 원문의 여백 등 설정이 달라 하나로 취합하기 어려운 경우, 두 개의 파일로 분리하여 송부 가능 - 표지 제목과 내지 제목은 정확히 일치하게 작성할 것 (띄어쓰기, 단어 등) - 전공명 기입 시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전공소개란의 전공명과 동일하게 작성할 것 (00교육과, 00교육학, 00교육학과 등 불가) - 2025-2학기 현재 교육대학원장: 박미화 원장님 - 속표지 교육세미나 과목명: 본인이 수강한 00교육세미나명 또는 00교육연습과목명과 동일하게 작성 - 지도교수님의 "졸업보고서심사지도서"가 제출된 경우에만 인준서 내 원장 직인의 날인이 가능하므로, 제출여부를 지도교수님께 확인 후 최종 제출 요망 ※ 지도교수님이 작성하신 "졸업보고서심사지도서"를 제출자가 가지고 있을 경우, PDF로 스캔하여 이메일 제출 ▶ 문의: 031-219-1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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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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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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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0
2026학년도 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6학년도 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6학년도 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최종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5년 12월 12일(금) 16:00 이후 [ 합격자 조회하기 ] [ 합격통지서 출력하기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및 로그인 후 '합격자 발표' 클릭 * 예비합격자 및 불합격자는 별도 안내사항이 없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1. 합격자 유의사항 1)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 2026. 01. 05(월) 09:00 ~ 2026. 01. 07(수) 16:59 2)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유의사항 파일다운로드' 후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기한 내 미등록 시 합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기타사항 1)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해야 하고, 유선 및 이메일로는 결과를 안내 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88-8988)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는 없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은행 업무시간 이내에만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3. 문의처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031) 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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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8
2026학년도 전기(정시)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 공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6학년도 전기(정시)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전형(면접)을 위한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여 전형(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 시간 -. 면접 시간 확인하기(클릭)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후 조회 가능 * 수험번호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확인 가능(02-2102-2413) * 면접대상자가 아닌 경우 조회가 안됩니다. * 생년월일 입력 예시) 2004년 05월 18일, 040518 입력 * 비대면 진행 전공(영어교육전공)의 경우 이메일로 안내 예정 * 소프트웨어교육전공의 경우 면접일 당일 1차면접 후 2차면접이 바로 진행됩니다. 2. 면접 일자 : 2025.11.21(금) / 11.24(월) -.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는 위 링크에서 조회 가능(호실만 확인) * 개별 시간 조정 불가 -. 면접 시간 15분 전부터 면접(대기) 장소 입장 가능 -. 면접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전형(면접)에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3. 면접 진행 방식 : 대면 또는 비대면(전공별 상이) -. 대면 : 국어교육전공, 수학교육전공, 소프트웨어교육전공, 특수교육전공, 상담심리전공, 진로진학상담전공, 심리치료교육전공, 유아교육전공, 평생교육및HRD전공 -. 비대면 : 영어교육전공 4. 비대면 면접 진행 안내 -. 비대면(ZOOM) 면접: 참가 방법은 지원자 이메일로 송부 -. 비대면 면접자는 자율 장소에서 면접 응시(직접 방문 불필요) -. 비대면(ZOOM) 면접 시간 15분전까지 ZOOM 접속 후 대기실에서 대기 -.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반드시 교학팀으로 문의하여 확인 5.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 수험표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가능(02-2102-2413) -. 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대기) 장소에서 수험표를 가슴에 패용 후 입실 * 면접(대기) 장소에서 가위, 옷핀 지급 -. 비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 시작 전 본인 확인(신분증 등) 후 진행 6. 대면 면접 참여자 면접 장소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연암관 7층, 8층 -. 연암관 오시는길: https://edu.ajou.ac.kr/edu/intro/location.do -. 면접 참석자 차량에 대해서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소: 연암관 지하 1,2층 및 주변 건물 주차장) * 출차 시 수험표 제시하면 무료 출차 가능 (아주대학교 정문만 무료 출차 가능) * 주차공간 부족 및 유동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 -. 면접 당일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여유 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및 신분증(사진 포함)을 반드시 지참 바라며, 수험표 및 신분증 미지참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전화 : 031) 219-2097, 2049 -. 이메일 : edu@ajou.ac.kr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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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9
2026학년도 전기(정시)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야간) 신입생 모집 안내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2026학년도 후기(2026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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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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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학원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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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1
[파장유치원] 겨울방학 중 교육봉사 학생 모집
1. 봉사 장소: 수원 파장유치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1081번길 32-9) 2. 봉사 기간: 2025년 겨울방학 중(2025. 12월 말 ~ 2026. 2월 중 일정 협의) 3. 봉사 대상: 교육관련 학과(사범대, 교대, 교육대학원 등) 재학생 4. 봉사 내용: 유아 생활지도 및 교육활동 보조 5. 문의: 파장유치원 교무실 ☎ 031-241-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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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9
[부산교육대학교] 2025 부산 에듀테크소프트랩 성과 공유회 개최
글로컬대학인 부산교육대학교는 지역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부의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교육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실증 및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5 부산 에듀테크소프트랩 성과공유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 행사 개요 1) 행사명: 2025 부산 에듀테크소프트랩 성과공유회 2) 주제: 디지털 교육혁신의 실천과 확산 (실증에서 확산으로, 미래 교육의 변화를 만들다) 3) 일시: 2025. 12. 15.(월) 15:00~18:00 4) 장소: 부산교육대학교 본관 1층 그랜드홀 5) 참석대상: 교원, 교육전문직, 에듀테크 기업 관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나. 주요 내용 1) 2025 부산 에듀테크소프트랩 운영 성과 보고 2) 에듀테크 실증 제품 수업 적용 사례 발표 다. 참가 신청 방법 1) 신청기간: 2025. 12. 05.(금) ~ 12. 12.(금)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 2) 신청방법: 온라인 사전 등록(포스터 내 QR코드 스캔 또는 링크 접속) 사전 접수 페이지 링크 https://fairpass.co.kr/RunEventInfo?eventcode=34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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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9
[서원대학교] 교육발전(KCI등재학술지) 제45집 3호 논문 투고 안내
본 연구소에서는 2025년도「교육발전」(KCI등재학술지) 제45집 3호에 게재할 논문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투고 바랍니다. 가. 학술지명: 「교육발전」제45집 3호 (2026. 02. 28. 발간 예정) 나. 논문주제: 유·초·중등·대학 교육 관련 연구 논문 다. 투고기한: 2026. 01. 02.(금) 라. 투고방법: 논문작성 방식 및 예시를 참고하여 논문을 작성한 뒤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http://submit.eri.scholars.link)에 직접 투고 온라인 논문 투고 안내 「교육발전」의 논문 투고 및 심사는 온라인 투고 및 심사관리시스템(http://submit.eri.scholars.link)을 통해 진행됩니다. 다음의 투고 절차를 참고하시어 논문을 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 투고 및 심사관리시스템(http://submit.eri.scholars.link)에 접속 2) ‘저자’ 선택 3) 회원가입 및 로그인 4) 논문투고등록(Paper Submission)을 클릭하여 논문 투고 절차 진행 5) 논문 투고료 및 심사료 : 무료 6) 게재료 : 20만원(15쪽까지), 16쪽부터 1쪽당 2만원 추가 마. 문 의 처: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교육연구소 바. 문 의 처 : (http://www.seowon.ac.kr/eri, 043-299-8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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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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