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5.0711
[수강신청]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8/4~8/6) NEW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 선수과목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에 대한 아래 내용 및 수강신청 안내 자료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해당 기간 중에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재학생, 복학생 수강신청 기간 : 2025.08.04.(월) ~ 08.06.(수) - 08.04.(월) : 14:00 ~ 23:59 - 08.05.(화) : 09:00 ~ 23:59 - 08.06.(수) : 09:00 ~ 23:59 ※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 2025.08.22.(금) ~ 08.26.(화)(추후 별도 공지 예정) 2. 수강신청 정정 기간 : 2025.09.01.(월) ~ 09.05.(금) 3. 신청 방법 - 아주대 PORTAL(https://mportal.ajou.ac.kr/main.do) 로그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신청 – 학비감면신청(대상항목 또는 없음 클릭 후 신청) - 대학원 선택 – 학과 선택 - 전공 조회 – 수강 교과목 신청 및 확인 ※ 교직 과목은 학과 선택에서 ‘공통’ 선택 후 조회 ※ 학비감면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수강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도 ‘없음’ 클릭) ※ 인원제한에 따라 선착순으로 신청되며 인원초과로 수강이 불가할 수 있음 - 신청 참고사항 ⦁ 수강과목 변경 및 삭제 방법 : 수강신청 화면 상단 메뉴 중 수강신청목록 탭 클릭 – 수강신청과목 변경 및 삭제 진행 ⦁ 강의계획서 조회 방법 : 아주대 PORTAL(https://mportal.ajou.ac.kr/main.do) 로그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업시간표/계획서 조회 – 교육대학원(학과, 전공) 선택 – 과목명 선택 4. 유의사항 - 강의시간표는 수강신청 이전 전공(주임교수) 사정에 따라 교시,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음 - 인원제한에 따라 선착순으로 신청되며 인원초과로 인해 수강이 불가능할 수 있음 (수강인원 조정은 교학팀 권한이 없으며, 각 전공주임교수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휴학생은 수강신청이 되지 않으며 수강신청 전 반드시 복학신청을 진행해야 함 - 폐강 기준 : 수강인원 5명 미만이면 폐강대상과목임(단, 전공상황에 의한 폐강 여부는 추후 결정) - 신청 기준 학점(편람 참조)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며 매학기 최대 9학점(선수과목 제외)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음. 본인의 수강신청 기준 학점에서 추가 신청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수강신청 기간 중 변경 해야하며 수강신청 기간 중 확정된 학점으로 등록금 납부 진행(추가 학점 신청 시 하단의 수강신청학점 추가신청서를 교학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함) - 수강 신청 마감 후 학비감면 신청자 목록 업로드 예정이니 본인의 학비감면 신청내역 확인 후 학비감면신청누락 또는 오류가 있을 경우, 학비감면 신청서 및 학비감면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첨부파일 신청인 서명 후 edu@ajou.ac.kr로 발송 요망) ※ 학비감면 증빙서류 제출 및 추가신청 기간 : 2025.09.01.(월) ~ 09.05.(금) (학비감면 관련 증빙 서류는 2025.09.01.(월) ~ 09.05.(금)까지 발급받은 서류로 개강 이후 제출 요망) 5. 선수과목 신청(공지사항 바로가기) - 신청방법 : 수강신청화면 - 학부(일선과목)선택 - 조회 – 과목선택 - 신청 - 선수과목은 학기당 최대 6학점(3과목) 신청 가능(재학기간 중 총 24학점 이내) - 선수과목 수업계획서 확인 방법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 상단메뉴 [학사지원] - 수강신청 - 수업계획서 및 강의시간표 결과조회 바로가기 - 교과구분 [일선과목] - 과목명 조회 - 선수과목 수강료 ⦁ 1과목 수강 : 수강료 무료 ⦁ 2과목 수강 : 1과목 수강료 납부(1과목은 무료) ⦁ 3과목 수강 : 2과목 수강료 납부(1과목은 무료) (과목당 354,000원(예정) 수강료 납부 : 수강정정 기간 이후 별도 공지예정) ※ 선수과목에 대한 수강료 부과는 2학점까지는 수업료 면제이나 2학점 초과시 학점당 학부 수업료 기준으로 부과함(수강료 미납 시, 수강삭제 처리 예정) 6. 논문·비논문(보고서) 과정 신청여부 확인 - 2학기에 걸쳐 논문Ⅰ(3학점), 논문Ⅱ(3학점) 수강신청 확인 ⦁ 4학기 졸업자(3학기 : 논문Ⅰ, 4학기 : 논문Ⅱ) ⦁ 5학기 졸업자(4학기 : 논문Ⅰ, 5학기 : 논문Ⅱ) - 비논문과정 중 졸업보고서 과정생은 마지막 학기에 반드시 각 전공별 “00교육세미나”을 반드시 수강신청 해야함 - 논문1, 논문2, 00교육 세미나 과목은 교학팀에서 일괄 수강신청 처리할 예정 (수강신청 기간 중 반드시 본인이 확인 해야 함) ※ 과목 임의삭제불가 7. 자유 선택(타전공과목) 신청서·재수강 신청서 제출 가. 자유 선택(타전공과목) 신청서 - 제출 기한 : 2025.09.01.(월) ~ 09.05.(금) - 제출 방법 : 본인 서명 후 타전공주임교수 확인을 받아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 본전공주임교수님의 전공인정 여부 확인은 교학팀에서 일괄 확인 후 개별 안내 예정 - 유의사항 ⦁ 타전공과목은 재학 중 4학점 이내로 수강신청 가능 ⦁ 타전공과목은 타주임교수확인 및 미제출 시, 수강삭제 예정 나. 재수강 신청서 - 제출 기한 : 2025.08.04.(월) ~ 09.05.(금) - 제출 방법 : 본인 서명 후 신청서를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 유의 사항 ⦁ 재수강 신청은 “F” 학점에 한함(반드시 재수강 신청서를 제출해야함) 8. 수강신청학점추가 신청서(수강신청 안내자료 참고) - 제출 기한 : 2025.09.01.(월) ~ 09.05.(금) ※ 전산 반영은 제출 다음날부터 반영(09.01.(월) 이전 제출 시, 09.02.(화)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반영) - 제출 방법 : 신청서에 본인 서명 후 이메일 제출(edu@ajou.ac.kr) - 유의사항 : 추가학점에 따라 등록금 납부 예정 붙임 1. 2025-2학기 강의시간표 2. 2025-2학기 수강신청 안내(재학생) 3. 수강 관련 신청서(양식) 4. 학비감면 관련 신청서(양식)
-
2025.0711
[선수과목 수강신청]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선수과목(교직 과목) 수강신청 안내 NEW
[수강신청]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선수과목 수강과목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선수(교직) 과목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담당교수, 강의시간 및 강의실은 상황에 따라 추가, 변경이 가능할 수 있으며 반드시 과목별 수업계획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기간 : 2025.08.04.(월) ~ 08.06.(수) - 08.04.(월) : 14:00 ~ 23:59 - 08.05.(화) : 09:00 ~ 23:59 - 08.06.(수) : 09:00 ~ 23:59 2. 선수과목 수업계획서 확인 방법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 상단메뉴 [학사지원] – 수강신청 – 수업계획서 및 강의시간표 결과조회 바로가기 – 교과구분 [일선과목] - 과목명 조회 - 학부 선수 과목 수업계획서 조회 (클릭) 3. 선수과목 목록 순번 교과목 코드 수강 번호 과목명 교원 학점 시간 강의실 시간 1 CTEA103 X523 교육봉사활동 홍성연 2 2 성호관 332 월10,11 2 TEA222 X522 교육사회 이지영 2 2 연암관 710 화 8,9 3 TEA223 X520 교육심리 원현주 2 2 연암관 710 금 5,6 4 TEA223 X521 교육심리 원현주 2 2 연암관 710 금 7,8 5 TEA221 X518 교육철학 및 교육사 정해진 2 2 연암관 710 목 4,5 6 TEA221 X519 교육철학 및 교육사 정해진 2 2 연암관 710 목 6,7 7 TEA214 X517 교육학개론 황영아 3 3 성호관 233 월E,수E 8 TEA224 X515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이강주 2 2 연암관 710 금 2,3 9 TEA224 X516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김한솔 2 2 율곡관 253 수 8,9 10 CTEA108 X509 생활지도 및 상담 안은주 2 2 연암관 613 목 6,7 11 CTEA107 X496 특수교육학 개론 박미화 2 2 연암관 710 수 8,9 12 CTEA107 X497 특수교육학 개론 송명숙 2 2 연암관 710 목 8,9 ※ 학부 선수과목 교시별 강의시간(참고) 교시 시간 교시 시간 1교시 09:00 ~ 09:50 7교시 15:00 ~ 15:50 2교시 10:00 ~ 10:50 8교시 16:00 ~ 16:50 3교시 11:00 ~ 11:50 9교시 17:00 ~ 17:50 4교시 12:00 ~ 12:50 10교시 18:00 ~ 18:50 5교시 13:00 ~ 13:50 11교시 19:00 ~ 19:50 6교시 14:00 ~ 14:50 E교시 15:00 ~ 16:15
-
2025.0711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추가) 안내 NEW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추가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7.16.(수) ~ 07.18.(금)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추가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7.15.(화) 9:00 ~ 07.18.(금)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대학원(교육대학원),모집구분(정시),생년월일6자리,성명 입력 후 login하여 출력 가능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7.16.(수) ~ 07.18.(금)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 실행가능 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반드시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711
-
입학 공지사항
-
2025.0711
[등록]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추가) 안내 NEW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추가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7.16.(수) ~ 07.18.(금)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추가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7.15.(화) 9:00 ~ 07.18.(금)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대학원(교육대학원),모집구분(정시),생년월일6자리,성명 입력 후 login하여 출력 가능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7.16.(수) ~ 07.18.(금)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 실행가능 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반드시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707
2025학년도 후기(정시) 교육대학원 최종합격자 입학서류 원본 제출 안내
2025학년도 후기(정시) 교육대학원 최종합격자 입학서류 원본 제출 안내 2025학년도 후기(정시) 교육대학원 최종 합격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입학원서 제출서류 원본 제출을 안내합니다. 1. 대상: 2025학년도 후기(정시) 합격자 중 최종 등록한 자 - 신입생 등록기간(7.7(월) ~ 7.9(수)) (1차) 중 등록한 자에 한하여 서류원본 제출 (7.16(수) ~ 7.18(금)) (2차) 2. 원본제출 기간 및 방법 - 제출기간: 2025. 7. 10(목) ~ 7. 17(목) (1차) 2025. 7. 21(월) ~ 7. 28(월) (2차) - 제출방법: 등기우편 제출 또는 직접 제출 (수신 확인이 가능한 등기우편으로 제출) -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연암관 711호 교육대학원 3. 제출서류 1) 유웨이 원서접수 시 스캔하여 업로드 제출한 서류 일체 원본 제출 - 반드시 업로드한 서류와 동일한 제출서류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단, 자격증(교원자격증 등)과 상장(표창장 등)은 사본 제출 (원본 제출 불필요하며, 원본을 복사하여 제출) 2) 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유웨이 어플라이에 직접 로그인하여 출력하여 제출 (http://www.uwayapply.com) 3) 제출서류 봉투 겉면에 “전공-본인성명-수험번호” 기재하여 제출 4. 유의사항 - 제출마감기한 엄수 요망 (마감일 당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접수 가능) - 반드시 기 제출한 스캔문서와 동일한 원본문서를 제출하여야 함 - 스캔한 서류를 출력하여 제출하는 것이 아닌,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본인이 제출한 서류 일체는 유웨이어플라이에 직접 로그인하여 확인 가능 (http://www.uwayapply.com) 5.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031-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 근무시간 : 월~금 09:00 ~ 16:00 (방학 기간 중 단축근무)
-
2025.0630
[등록]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7.07.(월) ~ 07.09.(수)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7.04.(금) 9:00 ~ 07.09.(수)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대학원(교육대학원),모집구분(정시),생년월일6자리,성명 입력 후 login하여 출력 가능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7.07.(월) ~ 07.09.(수)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 실행가능 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반드시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711
-
교육대학원소식
-
2025.0710
선덕고등학교 계약제교사 채용
1. 채용과목 및 인원 구분 선발 과목 선발 인원 계약 기간 기간제 진로 1 2025.08.01. ~ 2026.02.28. 계 1 ※ 본교 근무 환경 - 자율형사립고로 타 학교에 비해 생활지도에 대한 어려움은 월등히 적음. 또한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집중도가 높아 선생님에 대한 지도에 잘 따름. - 진로와 직업(1학년 6개 학급, 주당 12시수) 과목 담당 및 진로 ․ 진학 관련 상담(학생상담 주당 6시간)을 수행하여야 함. 2. 자격 요건 및 계약해지 사유 가. 응모 자격 : 임용 상한 연령(교육공무원의 정년 62세와 동일) 미 해당자 나. 자격 요건 : 해당 과목 교원자격증 소지자(중등 2정 또는 1정) 또는 아래 자격 소지자 지원 가능 - 전문상담교사(1급, 2급) 자격증 소지자 - 중등학교 정교사(1급, 2급)로서 표시 과목이 “상담”인 자 - 위 자격증 외 교원자격증 소지자 중에서 직업상담사(1급, 2급) 자격증 소지자 다. 채용의 제한(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응모할 수 없음) (「사립학교법」제54조의3)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2)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3(채용의 제한)제1항 및 제10조의4(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3) 「교육공무원 임용령」 제11조의4(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제1항 및 제2항 해당하는 자 4) 병역복무 중인 경우 채용일까지 미전역 예정자 5)「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56조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 제1항 해당자 6) 채용비리와 관련하여 임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기간제교원 7)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자 8) 임용상한 연령 : 62세 ⚬ 2025년은 한시적으로 계약제교원(기간제교사, 시간강사)은 아래 임용상한 연령 적용 - 1차 공고 모집 시부터 예외적으로 65세까지 임용 가능 다만, 1차 공고 시 적격자 없을 경우 2차부터 69세까지 임용 가능 - 62세 이상 채용 시 계약기간은 해당 학기 이내로 정함 라. 계약의 해지 사유 1) 업무를 태만히 하거나 업무 수행 능력이 부족한 때 2) 신체·정신상의 이상으로 계약기간 내에 계약 내용을 수행하기 곤란한 때 3) 복무상 의무에 위반한 때 4) 채용 결격 사유에 해당되거나 형사 사건으로 기소된 때, 다만, 약식 명령이 청구된 경우에는 제외(단, 혈중 알콜 농도 0.03%이상으로 음주운전 적발 시는 해임 가능) 5) 휴직, 파견, 휴가 등의 사유소멸로 해당교원이 소속교로 조기 복직·복귀하게 된 때 6) 특별한 이유없이 1주일 이상 연속하여 근무하지 않는 경우 7) 채용과정에서 금품 제공 등 부당한 방법으로 채용된 경우나 근무과정에서 부당행위가 적발된 경우 8) 직무의 내외를 불문하고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경우 (예, 성범죄로 수사 중인 경우) 9) 채용 전 성 관련 비위사실이 드러나거나 근무과정에서 성 비위 관련 범죄를 저지르게 된 경우 10) 기타 계약서에 의한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지 아니한 경우 ※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
2025.0710
2026학년도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수강능력시험 고사건물 출입통제 및 출입허가신청 안내
입학팀에서 아래와 같은 안내사항을 보내왔으므로 7/27(일) 다산관 출입 계획이 있으신 경우 사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026학년도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수강능력시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고사 당일 고사 건물에 대해 전면 출입 통제를 안내드린바 있으나, 연구실험실 운영 및 담당 업무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출입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기한까지 출입 허가 요청서를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고사 건물 출입 통제 배경 - 최근 연세대 논술고사 시험 전 문제 유출 의혹 사건 발생에 따라, 논술고사 등 대학별 고사의 공정성 부분에 대한 사회적 관심 집중 - 교육부의 공정한 입시 진행에 대한 각 대학의 노력을 요청함에 따라 고사 건물에 대한 출입 통제를 통해 공정한 입시 진행을 하고자 함 나. 고사 건물 출입 통제 안내 1) 대상: 교원, 직원, 연구원, 학생 등 본교 전 구성원 2) 기간: 고사 당일(07.27(일) 09:00~12:30까지) 고사 건물 전면 출입 금지 3) 고사 건물: 다산관 다. 고사 건물 출입 허가 신청 안내 1) 신청사유: 고사 당일 연구실험실 운영 및 담당업무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고사 건물에 출입해야 하는 경우에 한함(입학처 심사 후 승인 여부 결정 예정) 2) 신청방법 및 제출기한: 출입허가요청자명단(붙임1) 및 출입허가요청서(붙임2)를 작성하여, 07.16(수)까지 edu@ajou.ac.kr 로 제출(제출기한을 엄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미제출시 고사 건물 출입이 금지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운영절차: 출입허가요청서(명단포함) 제출 -> 입학처 승인/통보(개별) -> 고사당일 고사 건물입구에서 출입증 교부 및 신분증태깅(건물) 후 출입 라. 문의처 안내 :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담당자 이용훈(내선 3206, leeyonghoon@ajou.ac.kr)
-
2025.0710
[필독] 2025학년도 인권센터 법정필수교육 이수 안내
-
2025.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