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BDS 공지사항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BDS재학생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

  • BDS교학팀
  •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 작성일 2025-08-13
  • 조회수 390

2025학년도2학기 BDS재학생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

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한 모든 일의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기간내 미등록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1.등록일정



대상자

등록기간

등록방법

-BDS재학생

8/27(수)~8/28(목)

-국민은행 09:00~16:00

-우리은행 00:10~23:50

*고지서 출력기간8/19(화)~8/28()


-수납은행 방문 납부

-계좌이체

(토스 등 간편 송금어플의 경우 이체불가)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고지서 출력 불가

(수강신청을 기간내 못하신 분들은 추후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 후추가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2.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8/19(화)부터 고지서 출력가능)

아주대학교 포탈(https://mportal.ajou.ac.kr/main.do)로그인[학사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출력]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안내

-가상계좌는 학생 개개인에게 부여된 등록금 납부전용 계좌로 예금주는 학생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등록금은 분할납부가 불가하오니고지서에 표기된 전체금액을 한번에 입금하시길 바랍니다.

*입금할 금액이 고지서에 표기된 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 불가(입금처리가 되더라도 가상계좌를 통한 재입금 불가)

가상계좌에 등록금액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등록처리 됩니다.

*가상계좌로 입금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

수납은행을 통한 납부 (은행 방문을 통한 납부)

-수납은행:국민은행,우리은행

은행창구에서 등록금을 수납할 경우 등록금 고지서를 반드시 출력하여 지참해야 함

5.등록금 납부확인 및 등록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안내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아주대학교 포탈(https://mportal.ajou.ac.kr/main.do)로그인[학사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국민은행의 가상계좌를 사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당일19시부터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여부를 통해 등록금 입금 정상처리 확인 가능

.우리은행의 가상계좌를 사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 오전930분부터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여부를 통해 등록금 입금 정상처리 확인 가능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는1회성으로 한번 입금되면 계좌가 닫히므로 추가납부 불가

6.등록 후 휴학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학기개시일 당일까지전액 반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5/6 반환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2/3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1/2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반환하지 않음


문의사항


수강신청

Tel. 031-219-1839


휴학복학학비감면학자금대출

Tel. 031-219-1832


등록

Tel. 031-219-1833


등록금 납부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등록기간(8/27~8/28)에 등록담당자(1833)에게 연락바랍니다.




---------------------------------------------------------------------------



2025年秋季学期BDS学生注册声明打印及学费缴纳通知


学生未阅读此通知所造成的一切后果由学生自行承担


未能按时注册可能会受到处罚


1. 注册时间表


目标受众

注册期限

如何注册

-BDS 学生

827周三828周四

- 国民银行 上午9:00 - 下午4:00

- 友利银行 上午12:10 - 下午11:50

*账单打印时间819周二828周四

- 前往收款银行付款

- 银行转账

不支持通过 Toss 等简单的汇款应用程序转账


如果您尚未注册课程则无法打印学费账单

如果您错过了注册截止日期请查看公告并在课程注册更正期间申请然后在补选期间缴纳学费。)

2. 学费缴纳方式

* 如何开具学费账单可打印的账单将于819星期二开始提供

亚洲大学门户网站 (https://mportal.ajou.ac.kr/main.do) → 登录 → [学术服务] → [奖学金/注册] → [打印学费账单]

A. 使用虚拟账户个人学费支付账户付款说明

- 虚拟账户是分配给每位学生的专用学费支付账户账户持有人为存款人

- 学费不接受分期付款请一次性存入学费账单上列出的全部金额

*如果存款金额与通知上注明的金额不符将不予受理。(即使受理也无法通过虚拟账户再次存款。)

- 如果您将注册费存入虚拟账户您的注册将自动受理

*通过虚拟账户存款产生的任何汇款手续费由学生自行承担

B. 银行付款到校付款

- 适用银行国民银行友利银行

- 如果您在银行缴纳学费请务必打印学费单并随身携带

5. 学费缴纳确认及学费缴纳确认书签发方法

*如何签发学费缴纳确认书

亚洲大学门户网站 (https://mportal.ajou.ac.kr/main.do) → 登录 → [学术服务] → [奖学金/注册] → [打印学费缴纳确认书]

A. 使用国民银行虚拟账户支付学费的同学

- 您可以在付款当天晚上 7:00 开始打印学费缴纳确认书

- 您可以通过查看学费缴纳状态来确认付款是否已成功完成

B. 使用友利银行虚拟账户支付学费的同学

- 您可以在付款当天早上 9:30 开始打印学费缴纳确认书

- 您可以通过查看学费缴纳确认书的状态来确认付款是否已成功完成可用

6. 注册后休学的学费退款标准以退款日期为准

a. 学期开始前全额退款

b. 学期开始前30退款5/6

c. 学期开始前60退款2/3

d. 学期开始前90退款1/2

e. 学期开始前 90 不予退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