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5학년도 2학기 BDS재학생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
- BDS교학팀
-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 작성일 2025-08-13
- 조회수 390
2025학년도2학기 BDS재학생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
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한 모든 일의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기간내 미등록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1.등록일정
대상자 | 등록기간 | 등록방법 |
-BDS재학생 | 8/27(수)~8/28(목) -국민은행 09:00~16:00 -우리은행 00:10~23:50 *고지서 출력기간8/19(화)~8/28(목) | -수납은행 방문 납부 -계좌이체 (토스 등 간편 송금어플의 경우 이체불가) |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고지서 출력 불가
(수강신청을 기간내 못하신 분들은 추후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 후, 추가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2. 등록금 납부 방법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8/19(화)부터 고지서 출력가능) 아주대학교 포탈(https://mportal.ajou.ac.kr/main.do)→로그인→[학사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출력] |
가.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안내
-가상계좌는 학생 개개인에게 부여된 등록금 납부전용 계좌로 예금주는 학생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 등록금은 분할납부가 불가하오니고지서에 표기된 전체금액을 한번에 입금하시길 바랍니다.
*입금할 금액이 고지서에 표기된 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 불가(입금처리가 되더라도 가상계좌를 통한 재입금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액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등록처리 됩니다.
*가상계좌로 입금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
나. 수납은행을 통한 납부 (은행 방문을 통한 납부)
-수납은행:국민은행,우리은행
- 은행창구에서 등록금을 수납할 경우 등록금 고지서를 반드시 출력하여 지참해야 함
5.등록금 납부확인 및 등록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안내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아주대학교 포탈(https://mportal.ajou.ac.kr/main.do)→로그인→[학사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
가.국민은행의 가상계좌를 사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당일19시부터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여부를 통해 등록금 입금 정상처리 확인 가능
나.우리은행의 가상계좌를 사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 오전9시30분부터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여부를 통해 등록금 입금 정상처리 확인 가능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는1회성으로 한번 입금되면 계좌가 닫히므로 추가납부 불가
6.등록 후 휴학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가.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전액 반환
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5/6 반환
다.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2/3 반환
라.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1/2 반환
마.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문의사항
- 수강신청
Tel. 031-219-1839
- 휴학, 복학, 학비감면, 학자금대출
Tel. 031-219-1832
- 등록
Tel. 031-219-1833
등록금 납부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등록기간(8/27~8/28)중에 등록담당자(1833)에게 연락바랍니다.
---------------------------------------------------------------------------
2025年秋季学期BDS学生注册声明打印及学费缴纳通知
学生未阅读此通知所造成的一切后果由学生自行承担。
未能按时注册可能会受到处罚。
1. 注册时间表
目标受众 | 注册期限 | 如何注册 |
-BDS 学生 | 8月27日(周三)至8月28日(周四) - 国民银行 上午9:00 - 下午4:00 - 友利银行 上午12:10 - 下午11:50 *账单打印时间:8月19日(周二)至8月28日(周四) | - 前往收款银行付款 - 银行转账 (不支持通过 Toss 等简单的汇款应用程序转账) |
※如果您尚未注册课程,则无法打印学费账单。
(如果您错过了注册截止日期,请查看公告并在课程注册更正期间申请。然后在补选期间缴纳学费。)
2. 学费缴纳方式
* 如何开具学费账单(可打印的账单将于8月19日(星期二)开始提供)
亚洲大学门户网站 (https://mportal.ajou.ac.kr/main.do) → 登录 → [学术服务] → [奖学金/注册] → [打印学费账单]
A. 使用虚拟账户(个人学费支付账户)付款说明
- 虚拟账户是分配给每位学生的专用学费支付账户,账户持有人为存款人。
- 学费不接受分期付款。请一次性存入学费账单上列出的全部金额。
*如果存款金额与通知上注明的金额不符,将不予受理。(即使受理,也无法通过虚拟账户再次存款。)
- 如果您将注册费存入虚拟账户,您的注册将自动受理。
*通过虚拟账户存款产生的任何汇款手续费由学生自行承担。
B. 银行付款(到校付款)
- 适用银行:国民银行、友利银行
- 如果您在银行缴纳学费,请务必打印学费单并随身携带。
5. 学费缴纳确认及学费缴纳确认书签发方法
*如何签发学费缴纳确认书
亚洲大学门户网站 (https://mportal.ajou.ac.kr/main.do) → 登录 → [学术服务] → [奖学金/注册] → [打印学费缴纳确认书]
A. 使用国民银行虚拟账户支付学费的同学
- 您可以在付款当天晚上 7:00 开始打印学费缴纳确认书。
- 您可以通过查看学费缴纳状态来确认付款是否已成功完成。
B. 使用友利银行虚拟账户支付学费的同学
- 您可以在付款当天早上 9:30 开始打印学费缴纳确认书。
- 您可以通过查看学费缴纳确认书的状态来确认付款是否已成功完成。可用
6. 注册后休学的学费退款标准(以退款日期为准)
a. 学期开始前:全额退款。
b. 学期开始前30天:退款5/6。
c. 学期开始前60天:退款2/3。
d. 学期开始前90天:退款1/2。
e. 学期开始前 90 天:不予退款。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