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소개

설립목적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통신의 최신기술을 재충전시켜 자기 발전과 소속기업의기반 기술 확보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은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경쟁력 있는 현장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1998년 3월 설립되었습니다. 기존의 정보통신 전공자, 정보통신 관련업체 종사자, 정보통신분야에 관심이 많은 공무원과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통신의 최신 기술을 재충전시켜 자기 발전과 소속기업의 기반 기술 확보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운영 프로그램은 석사과정으로 정보통신, 사이버보안, 정보통신/C4I, 사이버보안/C4I, 지능형소프트웨어, C4ISR, IoT(사물인터넷)의 7개 전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보통신전공에서는 컴퓨터통신, 디지털, 모빌, 멀티미디어, 초고속통신 분야와 통신보안, 망관리 등의 분야를 다루며, 사이버보안 전공에서는 암호기술과응용, 정보보호, 시스템 보안, 네트워크 보안, 인터넷 보안 등의 관련 분야를, C4I 관련 전공에서는 C4I 시스템, C4I 사례, C4I 기반체계, 실시간 시스템 등의 관련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에서 목표로 하는 교육 내용은 추상적이고 지나치게 이론적인 교육보다는 현실적이고,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강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론과 응용을 연결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필요시 실습을 병행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강사는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의 전임교수, 특임교수, 석좌교수 및 현장경험이 풍부한 국내외 전문가를 객원교수로 초청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일학부로는 국내 최대의 교수 수와 전원 미국, 유럽 및 국내 유수대학의 박사학위 소지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