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IZ NEWS
경영대학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RESEARCH NEWS
경영대학연구소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 준비반 양지현 겨울방학 단기입실자 모집]
아주대학교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 준비반 양지현에서 겨울방학 동안 자격시험 준비에 집중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입실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지원 자격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도교수와의 면담을 통해 단기입실자를 선발합니다. ①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아주대학교 학생 ②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 응시에 결격 사유가 없는 학생 ③ 양지현 내규를 준수하고, 자격시험 준비에 성실히 임할 학생 2. 면담 일정 및 입실 기간 ① 지도교수 면담: 12월 29일(월) ~ 12월 30일(화), 면담 시간은 지원자에게 개별 안내 ② 입실 기간: 1월 5일(월) ~ 2월 27일(금) 3. 지원방법 ① 지원 기간: 12월 22일(월) ~ 12월 26일(금) ② 아래 링크를 통해 지원서 작성 및 제출 https://forms.gle/An3XLTRj2hiCn6Vx9 4. 유의사항 ① 양지현 정규실원은 매년 3월 및 9월에 실시하는 정기입실시험을 통해 선발합니다. 겨울방학 단기입실자는 겨울방학 동안 단기실원 자격이 부여되며, 2026년 3월 정기입실시험 합격 시 정규실원으로 전환됩니다. ② 단기실원에게도 다음과 같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 고시반 지정 좌석 제공(중앙도서관 3층에 위치) - 출결 관리를 통한 면학 분위기 조성 - 지도교수 및 멘토와의 학습 상담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랍니다.
2025 글로벌 대학생 기업가정신 조사(GUESSS) 협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입니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는 국내 대학(원)생들의 기업가정신 현황 파악 및 국제 비교연구를 위해 『2025 글로벌 대학생 기업가정신 조사(GUESSS)』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목적: 전국·글로벌 단위 대학(원)생 대상 기업가정신 현황 파악 - 참여 대학 내 기업가정신 학술 연구 및 성과지표로 활용가능한 객관적 데이터 확보 - 글로벌 단위 비교 분석을 통한 국내 기업가정신 현황 파악 2. 조사개요 - 명칭: 2025 글로벌 대학생 기업가정신 조사(GUESSS) ※ 2025 GUESSS: Global University Entrepreneurial Spirit Student's Survey - 목적: 각 나라별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현황 파악을 위한 국제단위 연구 - 주관: 세인트갈렌대학교(스위스), 베른대학교(스위스) - 국내 연구조사 수행기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 조사대상: 국내 대학(원)생 - 조사방법: 온라인 설문조사 - 설문기간: ~2025.12.19.(금) 3. 참여방법 ※ 링크: https://survey.questionstar.com/d359364d ※ 아래 QR코드
2025-2학기 인권센터 법정필수교육 이수 안내
경영대교학팀 - 소학회 활동비 (계획서 및 보고서)
- 지원범위 가. 홍보비: 행사 홍보를 위한 포스터 제작비 등 경비 나. 교통비: 행사 참가를 위해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각종 교통경비 다. 숙박비: 행사 참가를 위해 외부에 머물 경우 숙박경비 라. 행사진행경비: 행사 진행 시 필요물품 등 마. 회의비: 회의비성 식대 등 바. 기 타: 복사비 등 행사 준비와 관련한 필요경비로 인정되며,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로 증빙이 가능한 경우(사업자가 아주대학교로 처리되어야 함) ※ 아주대학교 사업자등록증 번호: 124-82-10324 - 지원비 지급 주요 불가사례 - 현금성으로 추적되는 건 당연히 불가!!!!! 가. 주류, 담배, 유흥(절대불가) 나. 개인물품 및 소학회 공간용 물품(ex.슬리퍼, 쿠션, 베개,모바일상품권 등) 다. 봉사활동의 경우 수혜자에게 전달되는 현금이나 물품 라. 교환학생에 대한 직접 지원(항공료, 체재비, 외국인 등록비 등) (문의사항은 교학팀으로 연락이나 메일주세요.) -제출기한 - 연간 활동 계획서: 연 1회 제출 (단 활동 계획에 변화가 있는 경우 추가 변경 후 제출 필요) - 보고서: 행사진행 후 7일 이내 , 행사 서명 부 제출 ※ 지정된 양식파일 수정 하지 말고 맞춰서 진행. 변경된 파일 접수 받지 않음 첨부파일로 제출바라며. 부득인한 경우에는 캡쳐본이라도 맞춰서 캡쳐진행) ※ 인원수 맞게 작성 후 하나파일로 진행
학생지원팀 - 소학회 활동비 (계획서 및 보고서)
- 지원범위 가. 홍보비: 행사 홍보를 위한 포스터 제작비 등 경비 나. 교통비: 행사 참가를 위해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각종 교통경비 다. 숙박비: 행사 참가를 위해 외부에 머물 경우 숙박경비 라. 행사진행경비: 행사 진행 시 필요물품 등 마. 회의비: 회의비성 식대 등 바. 기 타: 복사비 등 행사 준비와 관련한 필요경비로 인정되며,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로 증빙이 가능한 경우(사업자가 아주대학교로 처리되어야 함) ※ 아주대학교 사업자등록증 번호: 124-82-10324 - 지원비 지급 주요 불가사례 - 현금성으로 추적되는 건 당연히 불가!!!!! 가. 주류, 담배, 유흥(절대불가) 나. 개인물품 및 소학회 공간용 물품(ex.슬리퍼, 쿠션, 베개, 모바일상품권 포함 등) 다. 봉사활동의 경우 수혜자에게 전달되는 현금이나 물품 라. 교환학생에 대한 직접 지원(항공료, 체재비, 외국인 등록비 등) -제출기한 - 연간 활동 계획서: 연 1회 제출 (단 활동 계획에 변화가 있는 경우 추가적으로 변경 후 제출 필요) - 보고서: 행사진행 후 7일 이내 , 행사 서명 부 제출 ※ 지정된 양식파일 수정 하지 말고 맞춰서 진행. 변경된 파일 접수 받지 않음 첨부파일로 제출바라며. 부득인한 경우에는 캡쳐본이라도 맞춰서 캡쳐진행) ※ 인원수 맞게 작성 후 하나파일로 진행.
[양식] ABIZ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기록지
양식] ABIZ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기록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