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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2024학년도 인문인턴십 신청 안내

인문인턴십 신청 안내



1. 인문인턴십 신청 시 유의사항

가. 인문인턴십 과목 신청 안내

1) 매 학기(동계계절, 1학기, 하계계절, 2학기) 시작 전 신청 

- 인문인턴십 과목 신청서(붙임1)를 반드시 인턴 시작일 3일 전까지 해당 학과에 제출해야 하며, 늦게 제출할 경우 수강신청 불가함. 

- 신청서 내 전공으로 인정 가능한지 학과장 교수님께 확인받는 부분이 있으며 확인을 먼저 받은 후 서류를 제출해야 함. (학과장 확인 없이 교학팀에 바로 제출할 경우 인정 불가)

2) 신청 후 휴학 시에는 취소 

※ 재학 학기 중 또는 방학에 실시한 실습(계절학기 수강)에 대해서만 학점 인정 가능 (휴학 중 인정 불가) 

※ 휴학생이 방학 기간에 실시한 인턴십은 해당 계절학기로만 인정 가능 (단, 반드시 다음 학기 복학해야 성적 인정 가능) 

3) 8학기 이상 재학생의 학점제한 완화 관련 

- 기존에는 8학기 이상 학생들은 3학점만 신청 가능했으나, 2020년 동계 인턴십부터 8학기 이상 학생 중 졸업 불가 또는 연기하는 학생의 경우 6학점까지 신청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졸업요건 미충족자나 학사학위취득유예(현재 신청 상태의 학생은 반드시 승인되어야 함)의 경우, 첨부 서류 중 '6학점 신청 사유서'를 교학팀에 제출하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첨부의 6학점 신청 사유서와 예비졸업사정표,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서(신청한 경우에만 제출) 구비하시어 각 학과 사무실 담당자에게 제출 바랍니다. 

- 졸업 안 하기로 했다가 졸업하는 것으로 번복하는 경우 앞의 3학점만 인정됨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장실습수업 운영규칙 ] <개정> 2018.11.27.일부터 시행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지원 – 규정집 – 제3편 행정 – 제3장 교무행정 – 현장실습수업 운영규칙 참고

1. 제9조(현장실습 기간 및 근무시간)

① 현장실습 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학기 중 또는 방학기간으로 하며, 그 기간은 본교 학기 기준으로 1개 학기(6개월)를 초과하지 못한다. 

● 학기 중 : 최소 12주 이상 

● 방학 중 : 최소 4주 이상 

③ 3학점(4주 X 주 5일 X 일 8시간)을 기준으로 하되 다만, 산업현장 실습기관에서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주 30시간부터 40시간까지 근무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개정 2018.11.27.) 

2. 제11조(성적평가 및 이수인정) 

① 현장실습교과목 이수 성적은 “P(합격)” 과 “F(불합격)” 또는 등급으로 부여할 수 있다. 

③ 현장실습교과목 이수자가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 학점을 인정하지 않는다.


   나. 인문인턴십 유의사항 

   - 학교와 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기반의 현장실습 운영이 아닌 경우 

   ㉮ 학생 개인이 섭외한 경우 

   ㉯ 학교와 무관하게 실습기관의 필요에 따라 학생을 모집하는 경우 

   ㉰ 현장실습 수행 이전에 취업된 학생이 해당 근로를 현장실습으로 수행하는 경우 

   - 단시간·단기간·간헐적 또는 비연속적으로 운영하는 경우

   ㉮ 1일 8시간, 1주간 40시간 미만인 경우 

   ㉯ 학기 중 12주, 방학중 4주 미만인 경우

   ㉰ 학교로 출석하여 일반 수업과 병행하는 경우, 학점 인정 학기에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학점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다. 인문인턴십 과목 수강신청 절차 

    ① 인턴시작일 3일 전까지 제출서류* 구비 후 교학팀 담당자에게 이메일 제출 

    * 제출서류 : 참여신청서 1부 - 신청서 내에 기업지원비 지원 및 보험가입 여부 항목은 대내외 통계 및 평가 지표로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재하여 제출 바랍니다. (단,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 계획서, 협약서 등이 작성되어있어야 함.) 협약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작성하는 경우,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② 서류 이상 여부 최종 확인 후, 교학팀 담당자가 수강신청 진행 

    ※ 수강포기 원할 땐 제출서류* 구비하여 교학팀 제출 * 제출서류 : 포기사유서 1부 


2. 인문인턴십 성적 처리 유의사항 

-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 (신청자에 한해 별도 안내 예정) 결과보고서 관련 서류들 제출하셔야 성적부여가 됩니다. 

* 국내 인턴십의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빠짐없이 기입 

*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결과보고 관련 서류 제출 필수

- 인문인턴십 종합보고서 1부

- 인문인턴십 주간업무일지 1부 

- 인문인턴십 출근카드 1부

- 인문인턴십 평가서 1부 

※ 인턴십 수행 후 결과보고서, 출근카드 등을 모두 준비하여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 → 각 학과 조교가 홈페이지 확인 후 결과보고서 출력 → 각 학과 학과장에게 제출서류 전달 → 인문인턴십 성적 부여 

※ 실습을 마치고 기한 내에 꼭 결과보고서를 올려주어야 성적 처리됨을 유의 바랍니다. 

※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귀국 전 반드시 제출 서류에 담당자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3. 기타 문의 


국문   031-219-2802    korean_coh@ajou.ac.kr 

영문   031-219-2812    eng_coh@ajou.ac.kr 

불문   031-219-2822    french_coh@ajou.ac.kr

사학   031-219-2812    history_coh@ajou.ac.kr

문콘   031-219-2822    culture_coh@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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