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장학] 2022학년도 인문대학 자기개발(인턴십) 장학제도 시행 안내

  • 인문대학 교학팀
  • 이송희
  • 작성일 2022-06-20
  • 조회수 1032

2022학년도인문대학 자기개발(인턴십

장학제도 시행 안내


인문대학 학생들의인턴십(현장실습경험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2022학년도 1학기하계, 2학기동계인문대생에게만 지급되는 장학제도를 시행합니다. 장학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며,많은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참여하여 본인의 진로탐색과 경험을 쌓기 바랍니다.

유형

장학금액

장학기준

 

유형

10만원/인턴십과목

(3학점)

인문대학 재학생(초과학기생 제외)

인턴십 과목 이수자

  * 교내 장학요건 충족자

유형은 인문대 학생 인턴십 이수자전원 지급

유형 지급  잔여 예산으로유형 선지급     유형 지급

유형

일정액(추후공지)

유형 장학생  현장  업체의 실습비 미수혜자

교내 장학요건 충족자

유형

일정액(추후공지)

유형 장학생  현장실습 체험수기  동영상 제출자

교내장학 선발 기준

직전학기에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점평균이 2.0이상인 재학생(교환,인턴십학생의 경우에는 9학점 이상 취득)

신입생과 편입학 신입생의 경우 입학학기에 한해 취득학점  성적과 상관없이 선발

휴학  제적학생초과학기생은 선발자격에 제한

동계 자기개발장학의 경우 인문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신청서 접수 필수.


[Q&A 알아보는 인문대학 자기개발(현장실습)제도]


Q1. 2020년도에는 유형 장학 금액이 3학점  20만원이었는데, 2021년도, 2022학년도에는 3학점  10만원으로 장학금이 변경된 이유가 뭔가요?

A1. 자기개발장학은 교육대학원에서 지원된 예산으로 집행됩니다한정적인 예산에 비해 인턴십 이수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어 2020학년도 8 학과장회의에서 결정되었습니다.


Q2. 어떻게 신청합니까?

A2유형 자기개발 장학은 인문대생으로서 인문인턴십 이수한 경우에는 신청 절차없이교학팀에서  이수 여부를 확인하고 장학생을 발표  예정입니다동계인문인턴십의 경우 신청 접수를 받아 선발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3. 인문대학 학생인데 국제인턴십으로 현장실습을 하면 장학금을 받을  없나요?

A3. 받을  있습니다 인문대학생이 현장실습을 하고  학과 인턴십과목으로학점인정을 받아도 장학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Q4. 인턴십 2 과목을 이수하면 2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나요?

A4.  그렇습니다. 3학점 인턴십 1 과목당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인문인턴십1, 2, 3, 4 이수 했을 경우 4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됩니다.

또한  장학금은 중복장학이 가능하고 등록금 100%이내 지급 기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Q5. 계절수업에 이수를 하여도 장학금을 받을  있나요?

A5. 정규학기  계절수업 모두 해당과목을 이수하면 장학금 수혜의 대상이 됩니다.


Q6. 유형과유형 자기개발 장학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6. 유형은 확보된 예산이 남을 경우현장실습업체로부터 실습비를 받지 못한 학생들에게 일정 액수를 지급하는 장학제도입니다이는유형 지급이 종료된 이후잔여예산으로 지급하게 되므로지급시기가 2학기 개강  지급될 예정입니다.

유형은유형 장학금 지급이후에 잔여예산이 있을 경우인턴십 체험수기 (동영상) 제출한 학생에 대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신청방법  장학금액 등은 2023. 1 

공지를 통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장학제도 운영은유형에 장학생이 많아 확보된 예산이 소진되면운영할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Q7. 전과 이력이 있는 경우 장학 수혜가 불가한가요?

A7. , 2021학년도, 2022학년도 전과 신청이력이 있는 경우 전과 승인 여부와 관계없이 2022 인문대 모든 장학금은 수혜가 불가합니다자기개발장학 또한  조건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