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S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우선협상대학 선정

  • 인문대학
  • 2021-03-26
  • 605

 

우리 학교가 고용노동부의 ‘2021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업 기간은 올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이며, 매년 6억원씩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서비스 대상 및 기능을 확대 개편한 사업이다. 재학생 대상으로 이뤄지던 취업 지원 서비스가 대학 졸업 후 2년 이내의 청년까지 확대되며 일자리 발굴 및 매칭, 전문 상담 등을 포함하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 학교는 2015년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지난 5년간 체계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 우리 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및 취업 1:1 컨설팅 ▲단기 직무 스쿨(6시그마, 엑셀, 영상 제작, 코딩, 빅데이터 등) ▲선배 초청 멘토링 ▲편입생 진로 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강의 및 상담이 불가능한 상황을 고려해 ▲AI 솔루션 ▲온라인 직무 강의(반도체, 2차 전지 등) ▲입사 지원 1:1 화상 컨설팅 등 다양한 원격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교내 기업 DB를 활용한 직접적인 취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학생상담소를 비롯한 관련 부서와 협력해 대학 생활, 심리 및 경제 문제 등 청년들의 일상 전반에 대한 폭넓은 통합 상담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다른 대학 소속 학생과 지역 청년들을 위한 진로 및 취업 서비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