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S

2021학년도 2학기 전체교수 워크숍 개최

  • 인문대학
  • 2021-09-10
  • 514
2021학년도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전체교수 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현안과 정책을 공유하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25일 열린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개최되었으며 ▲퇴직 교원 인사 ▲신임 교원 소개 ▲교내 현안 공유의 순서로 진행됐다.
 
심규철 기획처장이 세계대학평가 현황 및 국내 대학의 대응현황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김현정 연구정보처장이 연구지원제도를 소개했다.
 
첫번째 발표를 맡은 심규철 기획처장은 QS, THE 등 주요 세계대학평가의 현황을 소개하고 우리 학교의 대응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연구 허브 구축, 산학협력 혁신, 부서별 액션플랜 추진, 대학경쟁력강화위원회를 통한 캠페인 지속으로 세계대학평가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김현정 연구정보처장은 2022학년도부터 변경 및 신설되는 연구지원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연구우수교수에 대한 지원 확대, 김우중아주학술상 신설, 연구데이터마트 개선, 교내 우수 연그그룹 지원을 위한 ‘아주 프리미어 10’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박형주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학교는 혜강관 및 일신관 신축, 커넥팅 스퀘어 구축 등 인프라 강화와 동시에 기술이전수익 전국 대학 7위 기록 등 지식의 창출과 전수, 활용 부문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내고 있다"며 "교수님들의 교육과 연구를 향한 노력이 코로나 팬데믹, 대학 구조조정 등 대학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해 나갈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교내 현안 공유에 앞서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퇴임하는 교수들의 기념영상 상영과 신임 교원들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첨부 자료 : 심규철 기획처장 발표자료 <세계대학평가 현황 및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