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일정 및 안내

2025학년도 전기 공학대학원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안내

입학전형 일정

  1. 01정시
  2. 02수시1차
  3. 03수시2차
입학전형 일정(정시)을 보여주는 표
구분 입시일정 비고
온라인
원서접수
2024. 10. 21.(월)
~ 11. 25.(월)
  • 입학원서접수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전형료 납부
    • 전형료: 55,000원
    • 계좌: 국민은행 808490-29-000617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 필수서류 제출
    • 원본 서류를 공학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 전자증명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전자증명서란?)
    • 스캔본 제출 또는 열람용을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 주소: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팔달관 209-2(공학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gse@ajou.ac.kr

입학원서접수, 전형료, 필수서류 제출이 모두 완료되어야 최종지원 완료 처리

서류제출
마감일
2024. 11. 26.(화)
18:00 까지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2024. 12. 10.(화)
~ 12. 13.(금)
  • 해당 일정 중 학과에서 지정한 일자에만 면접 진행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조회일정: 2024. 5. 27.(월) ~ 6. 7.(금)(바로가기)
합격자 발표 2024. 12. 26.(목)
14:00
  • 합격자 발표 조회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등록금 납부 2025. 01. 06(월)
~ 2025. 01. 08(수)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은행 업무시간(01:00 ~ 16:59)에만 납부 가능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됨
학번 조회 2025년 1월 초순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학번 조회
    (바로가기)
졸업예정자
서류 제출일
2025. 02. 27.(목)
16:00
  •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해당 제출일까지 졸업(학위수여)증명서와 최종 성적증명서를 제출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table scroll image

상기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입학전형 일정(수시1차)을 보여주는 표
구분 입시일정 비고
온라인
원서접수
2024. 12. 02.(월)
~ 12. 16.(월)
  • 입학원서접수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전형료 납부
    • 전형료: 55,000원
    • 계좌: 국민은행 808490-29-000617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 필수서류 제출
    • 원본 서류를 공학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 전자증명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전자증명서란?)
    • 스캔본 제출 또는 열람용을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 주소: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팔달관 209-2(공학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gse@ajou.ac.kr

입학원서접수, 전형료, 필수서류 제출이 모두 완료되어야 최종지원 완료 처리

서류제출
마감일
2024. 12. 17.(화)
18:00 까지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2025. 01. 07.(화)
~ 01. 08.(수)
  • 해당 일정 중 학과에서 지정한 일자에만 면접 진행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조회일정: 2024. 6. 10.(월) ~ 6. 21.(금) (바로가기)
합격자 발표 2025. 01. 16.(목)
14:00
  • 합격자 발표 조회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등록금 납부 2025. 01. 20(월)
~ 2025. 01. 22(수)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은행 업무시간(01:00 ~ 16:59)에만 납부 가능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됨
학번 조회 2025년 1월 하순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학번 조회
    (바로가기)
졸업예정자
서류 제출일
2025. 02. 27.(목)
16:00
  •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해당 제출일까지 졸업(학위수여)증명서와 최종 성적증명서를 제출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table scroll image

상기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입학전형 일정(수시2차)을 보여주는 표
구분 입시일정 비고
온라인
원서접수
2025. 01. 06(월)
~ 01. 20.(월)
  • 입학원서접수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전형료 납부
    • 전형료: 55,000원
    • 계좌: 국민은행 808490-29-000617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 필수서류 제출
    • 원본 서류를 공학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 전자증명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전자증명서란?)
    • 스캔본 제출 또는 열람용을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 주소: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팔달관 209-2(공학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gse@ajou.ac.kr

입학원서접수, 전형료, 필수서류 제출이 모두 완료되어야 최종지원 완료 처리

서류제출
마감일
2025. 01. 21.(화)
16:00 까지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2025. 02. 04.(화)
~ 02. 05.(수)
  • 해당 일정 중 학과에서 지정한 일자에만 면접 진행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조회일정: 2024. 7. 8.(월) ~ 7. 19.(금) (바로가기)
합격자 발표 2025. 02. 13(목)
14:00
  • 합격자 발표 조회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등록금 납부 2025. 02 19(수)
~ 2025. 02. 21(금)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은행 업무시간(01:00 ~ 16:59)에만 납부 가능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됨
학번 조회 2025년 2월 하순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학번 조회
    (바로가기)
졸업예정자
서류 제출일
2025. 02. 27.(목)
16:00
  •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해당 제출일까지 졸업(학위수여)증명서와 최종 성적증명서를 제출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table scroll image

상기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입학전형 일정(수시3차)을 보여주는 표
구분 입시일정 비고
온라인
원서접수
2024. 7. 22.(월)
~ 8. 7.(수)
  • 입학원서접수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입학원서접수'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접수
  • 전형료 납부
    • 전형료: 55,000원
    • 계좌: 국민은행 808490-29-000617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 필수서류 제출
    • 원본 서류를 공학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 전자증명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전자증명서란?)
    • 스캔본 제출 또는 열람용을 출력하여 제출할 경우 원본으로 인정되지 않음
    • 주소: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팔달관 209-2(공학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gse@ajou.ac.kr

입학원서접수, 전형료, 필수서류 제출이 모두 완료되어야 최종지원 완료 처리

서류제출
마감일
2024. 8. 8.(목)
16:00 까지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2024. 8. 12.(월)
  • 해당 일정 중 학과에서 지정한 일자에만 면접 진행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면접일정 및 방법 조회
    조회일정: 2024. 8. 9.(금) ~ 8. 12.(월) (바로가기)
합격자 발표 2024. 8. 16.(금)
14:00
  • 합격자 발표 조회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내용 입력 후 확인
등록금 납부 2024. 8. 21.(수)
~ 8. 22.(목)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 PC: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모바일: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납부계좌 및 납부금 확인
  • 은행 업무시간(01:00 ~ 16:59)에만 납부 가능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됨
학번 조회 2024. 8. 26.(월)
~ 8. 30.(금)
  • 아래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학번 조회
    (바로가기)
졸업예정자
서류 제출일
2024. 8. 29.(목)
16:00
  •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해당 제출일까지 졸업(학위수여)증명서와 최종 성적증명서를 제출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table scroll image

상기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제출서류 및 전형료

제출서류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 서류를 제출
제출서류를 보여주는 표
구분 항목 내용
필수 서류 1. 입학원서 1부
  • 온라인 원서접수
    • 입학원서는 온라인 원서접수로 대체하므로 별도 제출할 서류 없음
2. 제출서류표 1부
(다운로드)
  • 예시를 참고하여 작성
3. 출신대학 전 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모든 출신대학의 전 학년 성적증명서 제출
    • 편입 또는 출신대학이 2개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되는 모든대학의성적표를 제출
    • 대학원 졸업(예정)자의 경우, 대학 및 대학원 성적증명서 각 1부 제출
      (입학원서에 입력한 경우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제출일로 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가능
  • 학부 전 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등)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 외국대학 출신자는 성적증명서 번역공증 혹은 아포스티유 혹은 영사 확인본 제출
4. 졸업(예정) 증명서
원본 1부
  • 모든 출신대학의 졸업증명서 제출
    • 출신대학(원)이 2개 이상일 경우, 해당되는 모든 대학(원)의 졸업증명서를 제출
  • 제출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가능
  • 반드시 학위등록번호가 기재된 졸업증명서를 제출
  •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
    • 최종 입학자에 한하여 소정 기간까지 졸업증명서 및 최종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 외국대학 출신자는 졸업증명서 번역공증 혹은 아포스티유 혹은 영사 확인본 제출
5. 주민등록표
초본 1부
  • 병역사항 반드시 포함
6. 증명사진 1매
  • 최근 3개월 이내 탈모 상반신
  • 사진 사이즈 무관
선택 서류
(해당자에 한함)
1. 재직증명서 1부
  •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시 참고용
  • 입학장학금 증빙서류용
2. 경력증명서 1부
  •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시 참고용
3. 재직기관 상급자의
추천서 1부
  •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시 참고용
4. 장학금 신청서 1부
(다운로드)
  • 신입생 입학장학 항목 중 해당하는 경우만 제출
table scroll image

주요 전형자료에 미 기재된 사항이 있을 경우 확인을 위하여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서류 미제출자는 자격미달 처리하며 불합격 처리함

기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전형료 : 55,000원
  • 전형료 수납: 국민은행 808490-29-000617(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 접수가 완료(전형료 납부 완료)된 이후에는 지원을 취소할 수 없으며, 다음과 같이 규정된 사유 이외의 사유로는 전형료를 반환하지 않음
    • 1) 고등교육법 제34조 제4항에 따른 사유 발생 시 반환
      • ① 입학전형에 응시한 사람이 착오로 과납한 경우
      • ② 대학의 귀책사유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 ③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 ④ 질병 또는 사고 등으로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본인의 사망으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해당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만 해당)
    • 2) 전공별 지원자 미달로 입학전형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 반환

지원자 유의사항

입학원서 접수 방법
  •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홈페이지 접속
  • 우측 메뉴 중 '입학원서접수' 클릭(바로가기)
  • 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해당되는 내용을 모두 작성 후 접수
  • 전형료 납부
입학원서 작성 및 접수 시 유의사항
  •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으로만 접수하며, 입학원서 및 제출서류의 작성 오류, 기재사항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등본과 일치하여야 하며, 개명 또는 주민등록번호 변경 등으로 제출서류와 기재된 정보가 다를 경우 주민등록초본을 동봉하여 제출 
  • 입학원서 학력 기재 방법
    • 전적 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 인터넷 원서 접수 시 모든 전적 대학을 입력해야 함
    • '학위등록번호'는 졸업증명서에 기재된 학위번호를 기재하며, 졸업예정자는 '없음'으로 입력 (주의: 문서발급번호 아님)
전형 관련 유의사항
  • 면접에 결시할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 입학 전형 평가 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입학전형 성적이 다른 지원자에 비하여 현저하게 낮아 입학을 허가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모집인원과 상관없이 공학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의 결정으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기타 입학전형 진행에 관한 제반사항 및 변경사항은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대하여 본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본 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입학전형 부정행위 및 조건 미충족자에 대한 조치
  • 입학 전 · 후와 상관없이 지원 자격 또는 부적격 등의 결격사유가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하며, 이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 입학원서 접수 후에도 해당 전공의 지원 자격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자는 자격 미달로 불합격 처리하고, 추후에 발견될 경우에도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제출한 제반서류 등의 허위 사실 기재, 위 ·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입학전형 중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 선발 업무를 방해한 경우, 입학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입학이 취소된 자의 경우 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3년간 본교에 입학할 수 없음
  • 대학 졸업 예정자가 본 대학원 입학 시까지 졸업하지 못하는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합격자 발표 안내

  1. 합격자 발표는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메뉴 중 '합격자발표'를 클릭하여 확인 가능(바로가기)

    합격 여부는 개별통지하지 아니하며, 본인이 직접 확인하여야 함

  2. 등록금 고지서는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메뉴 중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클릭하여 확인 가능(바로가기)
  3. 지원서에 연락처 미기재 또는 오류로 인해 합격 통보 불가시 지원자의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