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관리자인문학과정

최고관리자인문학과정

과정 소개

아주대학교 최고관리자 인문학 과정은 자유로운 사유의 공간입니다. 이 사유는 나와 너 사회 자연을 포괄합니다. 사유는 우리로 하여금 나의 삶을 돌아보게 하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생각하게 합니다. 변화와 혁신의 인문학을 맛봄으로써 자유로운 영혼, 창조적인 정신세계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개요

  • 대상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사회 각 분야 전문직 종사자
  • 구성강의, 문화기행, 워크숍, 산행, 동문회 활동
  • 기간1년 과정(2학기) / 매주 화요일 18:30 ~ 20:30
  • 장소아주대학교 연암관 105호

교육 프로그램 구성

전체 강의는 3개 계열, 즉 인문고전을 읽고 탐구하는 인문학 고전텍스트 강의, 흥미롭고 시의성 있는 특정 테마를 다루는 인문학 일반주제 강의, 문화와 예술 분야의 감성과 전문지식을 익히는 문화예술영역 강의로 적절하게 배분되어 구성된다. 이를 통해 주체적 학습과 테마별 심화교육, 문화적 감성 교육의 기회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알찬 1년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인문학 강의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인간과 문화에 대한 원천 지식을 함양하고 개인과 인간사회에 대한 통찰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강생들은 인간적 감성과 창의적 상상력을 고취하며 사회적 리더로서의 품격과 역량을 고양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개인적 성찰과 자기계발의 기회까지 주어지는 과정을 통해 모든 수강생들은 최고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인문경영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인문학 강의

원우 및 선후배간의 네트워크

아인회를 운영하여 원우와 선후배 간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인회는 아주대학교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을 수료하고 계속 인문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동문들로 구성된 총동문회로서 아주대학교와 지속적으로 협조하면서 문화기행 및 합동 강의를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제 11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입학식

다양한 문화활동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강의뿐만 아니라 문화기행, 워크숍, 산행 등의 활동을 정기적으로 주최하며 다양한 문화 활등을 하고 있습니다.

인문대학 산행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