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아주인칼럼

.

NEW [칼럼] 팀원의 성과를 올리는 비결

  • 홍보실
  • 2023-11-06
  • 588

[조영호, 경영학과 명예교수]


보험사 FC(보험설계사)로 일하는 L 씨는 고객 한 분을 소개받았다. 남편 직장 때문에 지방으로 내려가신 분이었다. 남편 건강이 염려되어 보험을 들어볼까 하고 알아보고 있는 분이었다. 전화를 걸어 당장 지방으로 내려가서 만나겠다고 했다. 그러나 그분은 그냥 전화로 이야기 나누자고 했다. 오랜 시간 상담을 했다.


그 고객은 최종 결심을 하고 남편이랑 서울로 올라와서 L 씨를 만나 보험 계약서에 사인을 했다. 물론 여러 차례 상담을 받고 타 보험사 상품도 다 알아보신 후였다. 이틀 후 그 고객에게서 전화가 왔다. 계약조건을 변경했으면 좋겠다고 말이다. 그래서 변경을 해드렸다. 그런데 한 달쯤 되었을 때 다시 연락이 왔다. 이제는 계약을 철회하겠다고 말이다. L 씨는 어안이 벙벙하고 온몸에 힘이 쭉 빠졌다. "이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얼마나 정성을 들였느데···" 분하고 화가 났다. 보험 일을 시작하고 1년 만에 겪는 좌절이었다.


(하략)


http://www.ihsnews.com/48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