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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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이행 기준

  • 행정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부서의 교직원으로 하여금 서비스 실명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밝은 표정, 친절한 말씨, 단정한 몸가짐으로 방문자를 맞이하고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학사행정에 대하여 책임 있는 답변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 교직원이 없어 즉시 해결이 어렵거나, 시일을 요하는 민원은 처리기간을 약속하고 연락처와 주소 등을 기록하여 약속 기한 내에 처리결과를 반드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다른 담당부서로 안내하여야 할 업무에 대해서는 반드시 해당부서에 연락하여 담당자를 확인하고, 부서의 위치 및 담당자의 소속 및 성명을 알려주어 신속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응대를 통한 서비스 이행 기준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반드시 밝히고, 친절한 음성으로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전화 받은 직원이 담당자가 아닐 경우에는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여 관련 부서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민원을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유를 설명하여 이해를 구하고, 부재자에게는 메모를 남겨 민원업무가 차질 없이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가 끝나면 인사 말씀을 드리고 상대방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 이행 기준

  • 우리 대학의 새로운 정책이나 제도, 개선사항, 고객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교육과정 운영, 휴학, 복학, 교과목 이수단위, 성적관리, 등록 및 수강신청 등 학사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학칙 및 제 규정과 학교운영에 대한 공지사항이나 변경된 제도에 대한 사항 등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대학 언론매체 등을 통해 즉시 공개하겠습니다.
  • 민원부서에 접수된 민원은 1주일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기일 내에 처리가 불가한 경우 그 이유와 조치결과를 반드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이행 기준

  •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이 발생하면 이를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며, 만일 부당한 행정 처리였음이 밝혀지면 곧바로 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불친절, 부당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에는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알려 주시면 사실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와 관련한 부정이나 비리행위를 신고해 주시면 철저히 조사하여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협조사항

우리대학 교직원 일동은 여러분들을 위해서 존재한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위 사항을 실천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직원은 민원인의 제 규정을 넘어서는 무리한 요구 또는 비인격적인 언행에 대하여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상호 존중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는 직원을 알려주시면 모든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고 평가와 포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지 못할 때에는 충분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의견을 주시면 우선적으로 제도개선과 교직원 교육 등을 통하여 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의견제출 또는 정책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