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건축학과, 산학협력 '친환경 집짓기' 프로젝트 완료

 


산학협력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한 건축학과의 '친환경 집짓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우리 학교 건축학과는 올해 1학기 2학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자 건축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 집짓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수업은 외부펀드와 LINC사업단 재원을 활용해 경기도와 협력프로젝트 2회, 파란학기 교내프로젝트 4회 시범운영의 결과물로, 올해부터 건축학과 정식과목인 ‘건축설계입문 및 실습 2 (Adventure Design)’ 로 개설돼 운영중이다.

이번 ‘친환경 집짓기’ 체험수업의 경우 우리학교 LINC+ 사업단을 비롯해 엘에스기연(단열), 레하우창호(창호), 프로클리마(기밀), 주 SSK(환기) 등 산학협력기업의 재료 지원으로 이뤄진 교육이라는 점에서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수업코디를 맡은 이규인 교수(건축학과)는 “내부 경선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선정한 설계안을 시공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건축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는 프로젝트"라며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전공 및 적성 탐색 뿐 만 아니라 함께하는 협동심 배양의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교수는  "앞으로 동문, 타 전공생, 경기도, 수원시 등 지자체, 지역사회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