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신입생 집중교육 180명 참가

  • 2008-07-02
  • 9810

‘신입생 집중교육’ 180명 참가

-교육 후 수료증 수여,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각종 혜택


‘2008 신입생 집중교육’에 180명의 2008학번 신입생들이 참가했다. 

영어집중교육, 리더십, 다문화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신입생 집중교육은 지난 6월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개회식에서 이중섭 교무처장은 “신입생들이 정체성을 가지고 대학생활 초반에 구체화된 목표와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면서 “대학생이 되어 맞이하는 첫 여름방학을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전 과정에 열정으로 참여하라”고 말했다.


지난해 경영대학 신입생 30명을 선발해 시범적으로 실시한 신입생 집중교육은 그 효과를 인정받아 올해 전 학부를 대상으로 본격 실시되었다. 지난해 교육을 참석했던 장민수(e-비즈니스학부 2) 학생은 “신입생 집중교육에서 영어교육과 리더십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지만 가장 큰 소득은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대한 설계를 차분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던 것이었다. 올해 참가하는 후배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부에서 자체 기준에 따라 참가자를 선발하였으며 우수이수자에게는 해외배낭여행 비용 지원과 어학교육센터 수강권, 공연관람권, 외식상품권 등의 특혜가 주어진다. 또 교육과정 수료자 전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되며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주요프로그램>

이전글

박경민, 황인규 The Student Travel Award 수상

다음글

법대, 대만국립정치대학과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