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누구나 어디서든 함께- '아주 손쉬운 기부' 키오스크 오픈

  • 2023-01-04
  • 2410


2023년 새해를 맞아 <아주 손쉬운 기부> 키오스크 오픈 행사가 개최됐다. 행사는 지난 2일 오후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는 연암관 로비에서 열렸다.


우리 학교 최기주 총장과  김경래 교무부총장, 박만규 교수회 의장, 조재현 노조 지부장, 이효성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많은 아주가족이 참여했다. 학교법인 김선용 상임이사도 함께 했다. 이석원 대학발전팀장이 사회를 맡았다.


이번에 도입한 기부 키오스크는 나눔의 확산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누구나 신속 편리하게 카드 결제를 통해 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 기부 가능한 금액은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이다. 학교는 키오스크 기부를 통해 모인 기금을 우리 대학 학생들의 긴급 생계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학생들을 위한 ‘긴급생계지원장학’의 재원으로, 100만원 단위로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연암관 로비에 3대 설치되어 있는 기부 키오스크를 학교는 앞으로 우리 대학 모든 건물에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우선 율곡관, 연암관, 중앙도서관에 설치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대학발전본부는 아주대 50주년 스페셜 에디션 배지 증정 행사도 진행했다. 이 배지는 아주대 개교 5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앞으로 고액 기부자를 비롯한 기부자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최기주 총장은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을 위해 학교가 먼저 적극적으로 나서 도움을 주고자 한다” 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의 문화를 확산 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배지 증정 단체사진_왼쪽부터 이효성 총학생회장, 최기주 총장, 박만규 교수회 의장, 조재현 노조 지부장, 김경래 교무부총장, 김선용 상임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