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장위국방연구소,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 체결

  • 2021-02-22
  • 3499


우리 학교 장위국방연구소가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주)와 국방상호운용성 분야 연구 개발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6일 체결된 이번 협약에는 임재성 아주대 장위국방연구소장, 임종혁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주)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상호운용성 분야 상호협력 ▲국방체계개발 연구능력 배양 및 전문 인력 양성 ▲지휘통제체계(C4I) 개발 ▲자원관리체계 개발사업 등 국방 분야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국방상호운용성이란, 국방분야에서 운용하고 있는 서로 다른 시스템 간 서비스, 정보 또는 데이터를 막힘없이 공유, 교환 및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며, 성공적인 군 작전 수행을 보장하는 요소이다.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주)는 대규모 접속과 거래를 지원하는 미들웨어 전문 기업으로, 대규모 결제,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모바일앱 등 다양한 IT 환경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방에서는 국방 육군통합군수체계 및 육군 합성전장훈련(LVC)체계 분야에 참여해 왔다.

  

임재성 연구소장은 “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정보기술 발전 추세에 부합한 연구능력 확보, 체계 개발 및 성능개선 능력을 구비하여 미래 무기체계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상호운용성 확보가 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종혁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매년 증가하는 국방상호운용성 및 국방·공공·민간 분야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주대 장위국방연구소는 국방부에서 지정한 국방상호운용성 전문기술 지원기관이다. ▲국방상호운용성 정책 및 제도 연구 ▲국방정보화표준(DITA) 제정 사업 ▲상호운용성 관련 기술 검토 및 시험평가 지원 ▲국방상호운용성 전문 연구인력 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