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원시-아주대 운영,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 수료식 개최

  • 2025-07-23
  • 254



수원 지역 여성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와 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의 제22기 과정이 마무리됐다.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은 수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아주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이 교육과정 운영을 맡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22기 수료식은 지난 17일 아주대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온 제22기 수료생 41명을 비롯해 수원시여성리더회(수원시지도자과정 동문회), 수원시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했다.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은 수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아주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교육과정 운영을 맡아, 지역 여성들이 다양한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4년 제1기 과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2기에 걸쳐 1219명의 여성 리더를 배출해왔다. 

 

올해 제22기 과정은 ▲미래사회 리더십 ▲여성리더가 미래를 살아가는 법 ▲세상을 움직이는 여성리더의 소프트파워 ▲리더의 말하기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4월17일부터 총 14주간 진행됐다. 각 분야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실무적 노하우와 통찰을 수강생들과 나누어 왔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이번 교육 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수료하게 된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수원시 여성 지도자들이 보여준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특히 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주신 아주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지난 4월17일 입학식에 함께 한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 제22기 과정 참가자들과 수원시·아주대 관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