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25 AJOU G-Climate 스타트업 세미나 개최

  • 2025-09-26
  • 112

(사진) 패널토론 모습


아주대학교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기술창업 전략과 지역 기반의 산학연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2025 AJOU G-Climate 스타트업 세미나’를 지난 23일, 율곡관에서 개최했다.


청년 예비 창업자들과 관련 전문가 그리고 기관이 함께 모여 기후 테크 분야의 최신 동향과 협력 모델을 공유하고 교류했다.

 


안병민 아주대학교 RISE 지산학협력부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강연 ▲창업팀 발표세션 ▲전문가 발제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과 창업팀 발표세션에서는 기후테크 관련 정책과 산업 발전 방향이 제시되고, 대학 창업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소개되는 등 기술창업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어 전문가 발제와 패널 토론을 통해 경기 남부를 중심으로 기후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이 논의됐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 위기라는 글로벌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 남부권 지자체·대학·연구기관·산업계가 협력하는 종합 논의의 장이 됐다. 지속가능한 미래 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됐으며  지산학연 협력 모델을 통해 기후테크 분야에서 차세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확산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안병민 아주대학교 RISE 지산학협력부단장 겸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세미나가 경기 남부지역의 혁신 역량을 모아 기후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연 협력을 통해 기후테크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행사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