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운동장 인조잔디 교체 사업 완료 기념행사 열려

  • 2025-12-03
  • 111

[사진] 운동장 인조잔디 개선 사업 종료를 기념하는 행사에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아주대학교는 경기도와 수원시의 지원으로 시행된 운동장 인조잔디 교체 사업을 완료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2일 오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황대호 경기도의원, 장미영 수원시의원, 홍종철 수원시의원 그리고 축구계에서는 박한동 대학축구연맹 회장과 박준호 대학축구연맹 부회장이 참석했다. 학교에서는 김선용 대우학원 이사장, 최기주 아주대 총장, 이현주 아주대 축구부후원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최기주 총장은 기념사에서 "아주대가 가진 자원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왔고, 앞으로도 이런 개방의 기조를 흔들림 없이 이어가 지역과 대학이 서로에게 힘이 되는 선순환적 성장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도 "이번 사업은 체육시설 단순 지원에 그치지 않고 모든 분야에서 수원시와 아주대의 협력모델이 될 것이다"며 향후 두 기관의 협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의회와 수원시의회에서 각각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문화체육교육위원장인 황대호 경기도의원과 장미영 수원시 의원도 인조잔디 교체와 지역 개방에 대한 감사와 기대를 축사를 통해 나타냈다.


행사는 기념사와 축사, 감사패 증정, 기부증서 증정, 시축 그리고 친선경기의 순서로 진행됐다. 감사패는 이번 사업에 기여한 이재준 수원시장, 김준혁 국회의원, 황대호 경기도의원, 장미영 수원시의원에게 전달됐다. 한편, 축구부 후원회는 축구장 관중석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3천만원을 기부하기로 하고 약정서를 전달했다. 


경기도는 지난해 9월 학교 운동장의 일반 도민 개방을 조건으로 체육시설 개선 사업비를 지원하는 ‘2025년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경기도 내 31개 기초자치단체 내 참여 기관을 각각 모집했다. 아주대는 이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경기도와 수원시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총 12억원의 인조잔디 교체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9월부터 10월까지 인조잔디 교체, 육상 트랙 보수, LED 조명 설치 등의 공사를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