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대학 스포츠 학사관리 지원 프로그램' 선정.. 축구부 학생 참여

  • 2020-09-07
  • 619


우리 학교 스포츠레저학과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주관 <2020 대학 스포츠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학생 선수의 학사 관리를 지원해, 학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올해 <2020 대학 스포츠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에는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소속 110개 대학 중 11개 대학이 선정됐다.


우리 학교는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중 ‘전문 튜터링’ 모델로 참여한다. 전문 튜터로 대학원생 1명과 멘토 학부생 2명을 선발하여 축구부 전체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올 2학기동안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Excel 활용을 통한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PPT 활용을 통한 의사소통역량 증진으로 구성된다.


사업 책임을 맡은 이현서 교수(스포츠레저학과)는 “전문 튜터 1명이 매주 1회 강의하고, 멘터들이 축구부 학생들과 주 1회 1대1로 개별 실습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학생 선수 각각의 수준에 맞춘 학습 기회를 제공해 기초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 학교 축구부는 1982년 창단되어 대학 축구의 명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하석주 감독이 지도를 맡아 주장 김영준을 비롯한 31명의 선수들이 몸담고 있다.



# <아주인사이트> 하석주 축구부 감독 인터뷰 바로가기



* 사진 제공 - 아주대 축구부 프론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