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SW중심대학사업 참여 대학, 비대면 간담회 개최

  • 2020-09-07
  • 4425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총장 간담회’가 지난 3일 비대면으로 마련됐다. 간담회 내용은 과기정통부의 네이버 채널을 통해 온라인 중계됐다. 우리 학교에서는 박형주 총장과 류기열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이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의 운영 성과와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이 사업에 참여하는 13개 대학의 총장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참석자들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의 운영 방향과 성과, 앞으로의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박형주 총장은 간담회에서 우리 학교는 ‘자기주도적 프로젝트 중심 교육’이라는 목표 아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전공자와 비전공자의 이원화된 교육 트랙 운영 ▲학부 AI 융합학과 및 대학원 인공지능학과 신설 등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 중심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형주 총장은 “아주대의 강점인 소프트웨어 및 공학 분야의 전문성과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을 수행하며 얻은 노하우를 결합하여 초연결 시대, AI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은 대학 교육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혁신함으로써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학생과 기업, 사회의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우리 학교는 지난 2015년에 처음 선정되어 올해까지 약 6년 간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년 대학당 20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