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사이버보안학과 학생팀, 국제해킹방어대회 대학생부 3위 차지

  • 2020-09-15
  • 1330


우리 학교 사이버보안학과 학생들이 국제해킹방어대회인 ‘코드게이트 2020’에서 대학생부 3위를 차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코드게이트(Codegate) 2020’은 전 세계 해커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킹방어대회로, 지난 3, 4일 이틀에 걸쳐 개최되었다. 올해 주제는 ‘언택트 시대 보안 리스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생중계도 이루어졌다. 


국제해킹방어대회는 ▲일반부 ▲대학생부 ▲주니어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학생부 대회에는 618개 팀이 예선에 참가했다. 이 중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1박 2일 동안 문제풀이 방식으로 실력을 겨뤘다.


우리 학교 ‘오우진여친구함’팀 학생들은 본선에서 고려대, 포항공대, 가톨릭대 등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들과 실력을 겨뤄 3위에 입상했다. 시상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3위 상금으로 200만원이 주어졌다.


이번에 3위를 차지한 사이버보안학과 오우진, 서민교, 이시훈 학생은 정보보안 소학회 후이즈(지도교수 곽진)에서 활동 중이다. 후이즈는 개발·해킹 보안스터디, 프로젝트,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학술모임 개최 및 대외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보안 지식과 역량을 쌓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