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건축학과 학생팀, 국제 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 2020-09-28
  • 1119


우리 학교 건축학과 대학원생과 학부생이 국제 건축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센트럴 글래스가 주최한 '제55회 센트럴 글래스 건축 디자인 공모전(55th Central Glass Architectural Design Competition)'으로 우리 학교 학생팀은 메리트 프라이즈(Merit Prize)를 수상했다. 센트럴 글래스(Central Glass)는 일본계 소재회사로 매해 건축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우리 학교 건축학과 대학원의 조정은 학생과, 건축학과 학부생 이광호 학생이 같은 조를 이뤄 참가했다. 


이번 공모전은 ‘Body Culture Club’을 주제로 문화적 맥락에서 스포츠 활동을 바라보고, 신체 문화(Body Culture)의 실천과 교류에 관한 건축적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마련됐다. 전세계의 건축가와 디자이너, 건축학도들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서 우리 학교 학생들은 <V-ody culture club>을 제목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변화된 영역성과 그에 따라 변화하는 건축 공간의 모습을 신체 문화와 연계하여 제안했다. 


건축학과 전유창∙김성욱 교수의 지도로 진행된 공모전 프로젝트는 스마트융합건축학과의 하계 방학 학부 인턴 프로그램 중 하나로, 스마트융합건축학과 대학원생과 학부 인턴들의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올해 여름 처음 시행됐다.


조정은∙이광호 학생은 “이번 인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건축학과 구성원들과 긴밀히 소통할 수 있었다”며 “학과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대외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자신감 또한 얻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