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공대 재학생 5개팀, 2020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 수상

  • 2020-12-04
  • 7468



우리 학교 공과대학 대학생들이 <2020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2020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공학한림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학협력 증진 대회로 올해 총 78개 대학에서 2062팀 총 3585명이 참가해 경쟁했다. 대회는 ▲발명 사업화 ▲특허 전략 수립 부문에서 마련됐다.  


우리 대학에서는 최승철 교수(신소재공학과)의 지도 하에 7팀이 참가했고 참가팀 가운데 5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이다. 수상자들은 상금과 함께 후원 기업(삼성, LG, SK 등) 입사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면접 가점 부여 등 혜택을 받는다. 지도를 맡은 최승철 교수는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중 한 명인 이수재 학생(신소재공학과 4)은 "교양과목인 ‘발명과 특허’를 통해 특허의 기초를 학습했고, 이 프로젝트를 5개월간 준비하면서 특허관련 기술뿐 아니라, 시장동향, 기업 연구 방향까지 다방면으로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도를 맡은 최승철 교수는 “열정 가득하고 긍정적인 태도의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했다”며 “물심양면 지원해준 LINC+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아주대학교 LINC+사업단과 창업지원단은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들을 위한 각종 외부 경진대회 참여 및 아이디어 발굴 사업에 전폭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2020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 수상팀은 다음과 같다.



특허전략수립부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 차세대 전고체배터리기술: 홍상기·박지민·한태현(신소재공학과)


▲우수상  
SiC웨이퍼제조: 이수재·김영주·김지현(신소재공학과)
흑연쾌삭강소재: 권민정·김도형·장수민(신소재공학과)


▲장려상
Blue Quantum Dot 자체발광소재: 임호근·이진찬·이형우(신소재공학과)
방사성동위원소 암 표적 치료: 유소희·이유정·송송이(응용화학생명공학과)



# 사진 설명 – 사진 왼쪽부터 지도를 맡은 최승철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은 홍상기 학생(신소재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