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e-비즈 학생팀,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우수논문상

  • 2021-05-17
  • 5758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2021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4월30일부터 5월1일까지 이틀 간 부산에서 열렸다.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김세형, 박재형, 안상호, 채정우 학생이 참가했다. 논문 지도는 e-비즈니스학과 강주영 교수가 맡았다.

  

논문 제목은 ‘위성영상 연구 동향: 리뷰논문'으로, 학생들은 위성영상을 활용한 최근 연구들을 분류하고 이용가능한 데이터셋들을 조사했다. 이를 바탕으로 위성영상 활용 연구의 발전 방향과 한계점 등을 도출하였다.

  

이번 연구는 현재 위성영상 연구의 현황과 한계점 등 위성영상 연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논문을 통해 위성연구 연구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김세형 학생은 "더 많은 준비로 더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박재형 학생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흥미로운 연구와 실용적인 연구를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안상호 학생은 “지금까지의 활동을 정리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도 강주영 교수님 지도하에 더 좋은 연구들을 많이 해보겠다”고 전했다. 


채정우 학생은 “학술대회 참가만으로도 좋은 경험인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지도 교수님과 같이 연구한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011년 창립된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는 정보통신산업 진흥과 방송통신 융합기술 발전을 위해 ▲정책 연구 및 자문 ▲학술발표회 개최 ▲연구논문집 발간 ▲스마트미디어 인력 양성 ▲산학협력 증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