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전자공학과 정소이 동문, 한림대 교수 임용

  • 2021-08-24
  • 9027


우리 학교 전자공학과 졸업생인 정소이 동문이 한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조교수로 임용됐다. 


정소이 동문은 우리 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09학번)하고 대학원 전자공학과 무선인터넷연구실(지도교수 김재현)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마쳤다. 이후 고려대학교 정보통신기술연구소와 인공지능공학연구소에서 겸임연구교수를 지냈다. 


정소이 동문(사진)은 올해 9월부터 한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강단에 서게 된다. 정 동문은 그동안 ▲인공지능 기반 자율 무인체 제어 ▲빅데이터 분산 프로세싱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며 다수의 해외 학회에 참가, 연구 역량을 키워왔다.


정소이 동문은 “지도교수님의 지도와 격려를 바탕으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연구자로서의 도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교수님의 인사이트를 믿고 지도해 주시는 연구 방향을 따라 다수의 국제 저널 논문을 출판한 것이 감사하게도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 동문은 아주의 후배들에게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대학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음에 자긍심을 갖기를 바란다”며 “아주의 수 많은 졸업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음을 기억하고,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