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21 아주-수원 석사과정 장학지원 프로그램' 장학금 수여식 열려

  • 2021-09-28
  • 5738


우리 학교 국제대학원이 ‘2021학년도 아주-수원 석사과정 장학지원 프로그램(ASSM)’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아주-수원 석사과정 장학지원 프로그램’은 수원시와 자매·우호결연을 맺은 13개국 17개 도시의 우수 인재를 유치해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교류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국제대학원과 수원시 국제교류센터가 2014년부터 공동 운영하고 있는 장학 사업이다.

  

28일 율곡관에서 개최된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우리 학교 강민철 국제대학원장과 수원시 이주욱 국제교류센터장 등 교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멕시코 출신의 페날로자 고메즈 수산나(Penaloza Gomez Susana) 학생과 멘디에타 루고 헥토르 휴고(Mendieta Lugo Hector Hugo) 학생이 장학증서를 받았다. 두 학생은 석사과정 2년 동안 학비와 기숙사비를 면제 받는다.

  

강민철 국제대학원장은 “자매도시 출신 우수 학생에 대한 수원시의 교육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아주대에서의 학업을 토대로 학생들이 본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자신의 꿈을 성취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이주욱 수원시 국제교류센터장은 “매년 해외 자매도시로부터 우수한 학생을 수원시와 아주대학교에 유치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양 기관의 협력 관계 증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금까지 아주-수원 장학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러시아, 멕시코, 베트남, 브라질, 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가의 졸업생이 장학혜택을 받았으며, 우리 학교의 글로벌 경쟁력 및 네트워크 강화와 수원시-자매도시간 교류 촉진을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