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LINC+사업단, ‘2021 웹콘텐츠 기획안 공모전 시상식’ 개최

  • 2022-01-04
  • 5001


우리 학교 LINC+사업단이 지난 12월29일 원천정보관에서 ‘2021 웹콘텐츠 기획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인 미디어의 급부상으로 누구나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할 수 있는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콘텐츠 기획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시상식에는 강경란 LINC+교육혁신부단장 겸 창의산학교육원장, 홍경수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및 수상 학생들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자유주제로 ▲웹콘텐츠 기획 ▲웹콘텐츠 트레일러를 제작해 출품했다. 우리 학교 교수 1인과 현직 PD 3인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조교있조’팀이 수상했다. 조교있조 팀은 학생들의 애교심을 고취시키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 ‘아주대학교 아카이빙 다큐멘터리 – 아주지로’를 기획·제작했다. SBS 방송 프로그램인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의 형식을 활용해 아주대의 역사와 근간, 직면과제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대상을 수상한 조교있조팀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강경란 LINC+교육혁신부단장 겸 창의산학교육원장은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이 확대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나온 아이디어가 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파란학기 등 우리 학교의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밤부네트워크 같은 학생창업기업으로 성장하는 팀이 나오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홍경수 교수는 “함께 공모전을 심사한 PD들로부터 학생들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기발하고 참신한 기획안이 많았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수상팀 중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팀에게는 현직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해줄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LINC+사업단은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수요에 기반한 다양한 공모전, 경진대회, 단계별 맞춤형 비교과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대상]

▲조교있조(김경은, 이상현, SUN, MENG)

  

[최우수상]

▲REPLAY(조수완, 박현빈, 이수정)

  

[우수상]

▲아주대박(한예빈, 이강희, 채경원), ▲CraZY gArdENer(채수정)

  

[장려상]

▲Re:present(정필영, 김윤하, 임도현, 허은정), ▲외로운사람들(최연규, 남기호), ▲Dear myself(장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