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대한수학회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 박선우∙구본수∙박주하 수상

  • 2022-01-27
  • 8503


대한수학회 주최 ‘제40회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에서 우리 학교 학생 3명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2월18일 비대면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됐다. 수학 및 수학 관련 학과 대학생이 응시하는 제1분야와 그 이외의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 응시하는 제2분야로 나뉘어 실시됐다. 문제는 미적분학, 고등미적분학, 정수론, 선형대수학, 미분방정식, 기하학개론과 같은 대학교 수학과 1~2학년 교과과정에서 출제된다.


우리 학교에서는 수학과 박선우(16학번) 학생과 구본수(19학번) 학생이 제1분야에, 전자공학과 박주하(18학번) 학생이 제2분야에 응시해 동상을 수상했다.


박선우 학생은 “평소 공부해 온 것을 바탕으로 시험해 응시했는데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음 대회가 대학생으로서 마지막으로 응시할 수 있는 기회인데, 꼭 금상을 수상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본수 학생은 “군 복무 중에도 열심히 공부해 대회에 참가했는데, 목표했던 바를 달성하지는 못했다”며 “다음 대회에는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제2분야에 응시한 박주하 학생은 "재미있는 경험으로 생각하고 응시했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수학회는 매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를 개최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 시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