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창업보육센터,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 S등급 획득

  • 2022-04-25
  • 2465


우리 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인 S등급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매년 전국 대학,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 240여 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경영평가를 실시한다. 입주기업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실적 등 창업지원 전반 등의 실적을 평가한다.

  

전자, 정보통신, 반도체 분야에 특화된 우리 학교 창업보육센터는 ▲교육이수 및 인력운영 ▲보육기업 매출 및 고용성장 ▲보육료 수입 활용실적 등의 대다수의 평가지표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특히 ▲입주기업 주력분야에 맞춘 컨설팅 ▲산학협력 네트워킹 구축 ▲IR 등 투자유치 프로그램 접목 ▲글로벌마케팅 실무지원 등 기업의 성장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의 만족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들 중 바이오기업을 중심으로 TLO·기술지주회사·아주대 의료원의 개방형실험실구축사업단과 연계해 보육지원뿐만 아니라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활성화로 특화기술 집중 사업화에 대한 성과도 기대하고 있다. LINC사업단과 도전학기제인 ‘파란학기제’ 등의 프로그램으로 창업교육과 창엄동아리 활동을 이수한 재학생, 졸업생 창업자의 입주와 보육 지원 역시 강화하고 있다.

  

김상인 창엄지원단장은 “입주기업과 센터 구성원의 열정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우수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중장기 성장을 위한 창업생태계 구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이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