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대학원 교통공학과 학생들, '한국ITS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 2022-07-21
  • 1958


우리 학교 일반대학원 교통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김인영, 석사과정 김시원·김호연 학생이 '2022년 한국ITS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16일부터 18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ITS와 함께하는 미래 스마트 시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술대회에서는 ▲자율주행 ▲공유교통 ▲스마트시티 ▲교통 빅데이터 및 AI 등에 관한 논문들이 발표됐다.


김인영 학생은 'Lv.4 자율주행차량 기술 안전성 검증을 위한 K-City ODD 환경 분석에 관한 연구' 발표로 우수논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논문 지도는 윤일수 교수(교통시스템공학과)가 맡았다.


김시원 학생은 '경기도형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도입에 관한 연구'로, 김호연 학생은 '랜덤 포레스트 기반의 교통 혼잡 장기 예측 알고리즘 개발'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각각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김시원 학생은 이철기 교수(교통시스템공학과), 김호연 학생은 이상수 교수(교통시스템공학과)가 지도를 맡았다.


한국ITS학회는 지능형 교통체계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산업계 교류 및 기술 증진을 목표로 하는 학술단체이다. 학회는 ITS관련 ▲세미나 및 학술대회 개최 ▲산·학·연 협동체계 구축 ▲국제교류 및 조사·연구사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