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김기권 동문, '개교 5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 1억원 쾌척

  • 2022-11-29
  • 1896


스텐레스 제조업체 성호스텐의 김기권 대표가 모교인 우리 학교의 '개교 50주년 기념사업'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우리 학교 최기주 총장은 '총장, 동문·유력인사와의 만남'의 일환으로 성호스텐을 방문했다. 성호스텐은 도금, 착색 및 기타 표면처리강재 제조업체로 김기권 동문(경영대학원 최고 27기)이 대표를 맡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17일 최기주 총장과 성민제 경영대학원장, 조경숙 대학발전본부장을 비롯한 우리 학교 관계자들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성호스텐 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날 김기권 동문은 '개교 5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으로 2000만원을 쾌척했다. 김 동문은 ‘개교 5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으로 누적 1억원을 기부했다.


김 동문은 경영대학원 동문들이 설립한 장학재단인 아경장학재단의 부이사장을 맡고 있다. 김 동문은 1-1-1캠페인, 축구부 후원기금, 아침든든 후원기금, 5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 등으로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기부를 이어왔다.  총 누적 기부액은 1억3000만원 상당이다. 최기주 총장은 아주 가족을 대표하여 김기권 동문에게 '아주 리더스 클럽' 임명패와 예우품을 전달했다.


최기주 총장은 앞으로도 동문 기업과 유력인사를 직접 방문해 교류하고, '개교 50주년'을 비롯한 우리 학교의 여러 현안과 교육 철학·목표 등을 알릴 예정이다.



<성호스텐 사업장을 둘러보고 있는 김기권 동문과 최기주 총장>


<참석자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