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의과대학, ‘AI in Future Medicine’ 심포지엄 개최

  • 2022-12-02
  • 884


우리 학교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이 지난 11월8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AI in Future Medicine 2022'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연구자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 및 산업계 현황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박형주(수학과 석좌교수)의 ’방대한 데이터에서 의미 읽어내기‘란 기조 강연으로 시작했다. 첫 번째 세션은 ’AI in Diagnostics(진단)‘을 주제로 ▲이세훈 교수(성균관의대 혈액종양내과) ▲정규환 교수(성균관대 삼성융합의과학원·전 뷰노 공동창업자 및 CTO) ▲허재성 교수(아주의대 방사선종양학과·디알랩 CEO)의 발표로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는 ’AI in Future Medicine(미래의학)’을 주제로 ▲박철기 교수(서울의대 신경외과·의료메타버스학회 회장) ▲최진욱 교수(아주의대 영상의학과) ▲김남국 교수(울산의대 융합의학과)의 발표가 이어졌다. 세 번째 세션은 ’AI in Therapeutics(치료)’을 주제로 ▲이용주 박사(퀀타매트릭스) ▲송상옥 연구소장(스탠다임) ▲윤길중 대표(몰팩바이오)가 산업계 최신 동향을 소개했다.


우현구(생리학교실) 사업단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여러 분야 전문가로부터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학생들에게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학교는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로부터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에 선정돼 올해 9월부터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학부 마이크로과정과 대학원 전공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아주대 의과대학,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자연대학, 공과대학, 약학대학 등 5개 단과대학 소속 20여 명의 교수진이 다학제적인 참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