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개교 50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런칭

  • 2022-12-05
  • 606


오는 2023년 개교 50주년을 앞둔 우리 학교가 ‘기부 캠페인’을 런칭했다. 개교 50주년을 기점으로,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서다. 


우리 학교 대학발전본부는 ‘개교 50주년 기부 캠페인’으로 세 종류의 캠페인을 런칭, 기금 모금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ai 융복합 장학기금 ▲AU50 첨단 융복합관 건립기금 ▲중앙도서관 리모델링기금이다.


‘ai 융복합 장학기금’은 선도적이며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해당 기금은 학생들이 전공의 벽을 너머 융합하고 연결하는 ‘디지털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활용된다. 대학발전본부는 해당 장학기금 조성에 참여하는 기부자들의 사진이나 이름을 활용해 ‘아주 50주년 기념 도네이션 기념물(AJOU 50th WALL, 가칭)’을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 전송을 통한 참여를 기반으로 기부 챌린지와 릴레이 기부 캠페인도 운영한다. 


‘AU50 첨단 융복합관 건립기금’은 개교 50주년 기념관 건립의 마중물로 모금을 시작했다. 학교는 50주년 기념관은 디지털 러닝, 창의학습, 융복합 연구, 지역사회와의 연계가 가능한 새롭고 혁신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해당 기금으로 1000만원 이상 쾌척한 기부자의 경우, 신축 건물 공칭 명칭 부여를 통해 예우(예- OOO강의실, OOO컨퍼런스룸)한다.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기금’은 아주대 중앙도서관 내의 복합학습공간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창의, 공유, 협력이 가능한 개인형 집중 열람실과 ▲그룹 스터디룸 조성 ▲냉난방 시스템 ▲집기 교체 등의 인프라 개선 프로젝트가 예정되어 있다.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기금’의 경우, 학생들이 사용하는 의자와 책상 등에 기부자 명패를 부착해 기부자의 뜻을 공유할 계획(100만원 이상 기부자)이다. 


이번에 런칭한 ▲ai 융복합 장학기금 ▲AU50 첨단 융복합관 건립기금 ▲중앙도서관 리모델링기금 캠페인 기부자들의 경우 사진 또는 성명을 ‘아주 50주년 기념 도네이션 기념물(AJOU 50th WALL, 가칭)’에 반영한다. 기념물은 아주대 율곡관에 조성 예정이다. 


조영호 개교 5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장(경영학과 명예교수)은 “개교 50주년은 아주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 100년 역사를 창조하는 새로운 시작”이라며 “아주대와 지역사회가 더불어 성장하여 세계 수준의 대학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주대학교는 오는 2023년 4월12일 개교 50주년을 앞두고 ‘세상의 A+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미래 교육, 100년을 내다보는 혁신 대학으로 나아가고자 교육, 연구, 학생 등 전 영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학교는 개교 50주년 마중물 행사로 오는 16일 ‘아주가족 송년의 밤’을 개최한다. 아주 구성원들을 위한 이 행사는 아주가족 교류와 아주인상 시상, 공연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