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과기정통부 AI융합혁신대학원사업 신규 선정, 석박사 인재 양성

  • 2023-05-22
  • 2045



우리 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AI)융합혁신대학원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사업’은 인공지능 분야 고급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산·학 협력 사업이다. 산·학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은 교육과정 설계, 강의 등에 참여하고 대학은 산·학 공동 프로젝트를 운영해나간다. 


사업은 올해 7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3년 6개월간 진행되며, 과기정통부로부터 총 사업비 52억5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아주대는 올해 2학기부터 바이오 메드 및 모빌리티 분야 중심의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을 본격 운영한다. 대학원은 ▲AI 융합 관련 연 40명 이상의 석·박사 양성 ▲AI 융합 특화 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운영 ▲산·학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수행 등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최영준 교수가 해당 사업을 총괄, 대학원 인공지능학과가 사업을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은 우리 학교 의과대학 첨단의학연구원, 약학대학 규제과학연구센터, 자율주행모빌리터연구센터와 연계하여 인공지능 융합 연구를 수행해나간다. 또한 협력기업으로 AI 스타트업, 대기업, 재단 등을 포함한 총 50개 기관이 참가,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수 재학생에는 ▲장학금 지급 ▲인턴십 및 취업 연계 ▲창업 지원 등을 제공한다.


한편 과기정통부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사업’은 2022년 신설된 민·관 협력형 사업으로 2026년까지 총 472억5000만원을 지원하여 석·박사급 AI 융합인재 1260명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사업에 신규 선정된 학교는 아주대, 동국대, 부산대, 전남대 총 4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