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설립 10주년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아주대 국제대학원에 감사패

  • 2023-05-26
  • 2602


우리 학교 국제대학원이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설립 10주년 기념행사’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국제대학원이 그동안 KOICA 에너지정책 석사학위과정을 운영하며 성공적인 파트너십과 에너지 분야 협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결과다.


세계은행(World Bank) 한국사무소는 지난 24일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설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그간의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 비전 등을 공유했다. 협력 기관들에 대한 감사패 수여도 진행했다.


아주대 국제대학원은 성공적인 파트너십과 에너지 분야 협력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우리 학교 국제대학원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개발도상국의 에너지 정책 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해 개설한 ‘KOICA 에너지정책 석사학위과정 연수사업’을 운영해왔다. 지난 2017년부터 수행되어 온 연간 9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현재 14개국 20명의 연수생들이 석사과정에 재학하고 있다.


국제대학원 에너지과학정책학 석사과정은 ▲에너지 자립 ▲에너지 산업 육성 ▲녹색 성장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교육 등 에너지 정책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17개월 간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에너지과학정책학 석사’ 학위를 받는다.


연수생들은 모국에서 관련 부처의 공직자로 일하고 있는 인재들로, 석사 학위 취득 후 해당 업무로 복귀하여 에너지 분야 전문가로서 활동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아주대 국제대학원 정용헌 학과장은 "국제대학원의 모든 구성원, 그리고 학과 운영을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개교 50주년을 맞은 아주대학교와 국제대학원, 학과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