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최기주 총장, 일회용품 제로챌린지 캠페인 동참

  • 2023-06-02
  • 2604



우리 학교 최기주 총장이 지난 1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이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이행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챌린지는 참여자가 SNS를 통해 인증 사진을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 총장은 국민대학교 임홍재 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최기주 총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개인이 먼저 할 수 있는 일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같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활동이다"라며 "아주대학교는 학교 차원에서도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최 총장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다음 주자로 강영석 상주시장과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을 지목했다.


한편 우리 학교는 2020년부터 아주지속가능발전센터를 운영하며 UN이 발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주지속가능발전센터는 SDG13(기후변화와 대응) 실천을 위해 ▲텀블러 사용하기 ▲에코백 사용하기 ▲비닐 사용하지 않기 등 탄소중립 실천 활동이 포함된 AJOU ECO 챌린지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우리 학교는 올해 1학기부터 '융합ESG학과'를 공학대학원에 신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차별화된 융합 교육을 시도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