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23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 개최


우리 학교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연구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3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가 오는 11월6일부터 10일까지 아주대학교의료원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우리 학교 의과대학과 간호대학뿐만 아니라 공과대학, 약학대학과 외부 기업 등의 다양한 분야와 기관의 연구자들이 참여한다. 행사는 5일 간 각 분야별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리서치포럼 ▲산학연병 공동심포지엄 ▲KMU/AUSOM 국제 컨퍼런스 ▲간호대학 학술대회 ▲의약학 공동심포지엄 등으로 구성된다. 


행사 첫날에는 우리 학교 최기주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창율 서울대 명예교수·㈜셀리드 대표의 기조강연 ▲박해심 아주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의 기조강연으로 진행된다. 


이외에 의과대학 학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리서치 페어와 ‘바이오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 전략’을 주제로 한 산학연병 공동심포지엄도 마련된다. 산학연병 공동심포지엄에서는 개방형실험실과 바이오코어 퍼실리티를 중심으로 한 바이오창업기업 지원 사례와 창업을 준비하는 연구자를 위한 단계별 맞춤형 육성 전략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페어'는 바이오·헬스 분야 연구자간 교류 확대 및 공동연구 증진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특히 ▲교내·외 전문가 초빙을 통한 최신 연구 동향과 지견 공유 ▲연구 인력 간의 교류 및 협력 증진 ▲연구 인프라 소개 등을 통해 산·학·연·병 간의 공동연구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표다.



#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포스터 / 브로슈어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