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한국중부발전과 '예지보전 및 효율 향상 기술 개발' 업무협약 체결

  • 2023-11-01
  • 957


아주대학교와 한국중부발전(주)이 발전소 설비 예지보전 및 효율 향상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1일 우리 학교 율곡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아주대 최기주 총장과 한국중부발전(주) 김호빈 사장이 자리했다. 우리 학교 기계공학과 박병완 교수, 채장범 교수, 이정호 교수, 이정일 교수와 한국중부발전 이웅천 발전환경처장, 김재식 신재생기획실장, 김윤석 디지털솔루션실장, 김경화 기술기획부 차장도 함께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연구개발 공동 추진과 미래 유망 기술 및 에너지 산업분야 선도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두 기관은 ▲설비 예지보전분야 연구개발 ▲설비 효율 향상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중·장기 협력관계 구축 ▲학술 및 교육 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및 역량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중부발전(주)은 발전소 건설 및 운영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력발전(석탄·LNG·중유)과 풍력, 태양광, SRF, 연료전지 발전 등을 통해 고품질의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의 지속 개발을 통해 에너지 전환 추진에 앞장서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찌레본 ▲탄중자티 화력발전소와 왐푸 ▲땅가무스 수력발전소 등 해외시장에 운영 기술력과 노하우를 제공하며 해외 사업을 활발히 수행중이다.


*예지보전이란

 기기의 이상을 그 상태감시에 의하여 예지하고, 그 정보에 기인해서 장치가 고장 나는 일 없이 안전하게 가동하도록 보수를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