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국제대학원, 아주-수원 석사과정 장학금 수여식

  • 2023-11-02
  • 2012



우리 학교 국제대학원이 ‘2023학년도 아주-수원 석사과정 장학지원 프로그램(ASSP)’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아주-수원 석사과정 장학지원 프로그램’은 수원시와 자매·우호 결연을 맺은 13개국 16개 도시의 우수 인재를 지역 교육 기관으로 유치,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 교류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아주대 국제대학원과 수원시 국제교류센터는 지난 2014년 협약을 체결하여, 공동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0일 율곡관에서 개최된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아주대 장병윤 국제대학원장과 수원시 김신교 국제교류센터장 등 교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멕시코 출신의 소리아노 로잘레스 카를라 잇젤(Soriano Rosales Karla Itzel)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석사과정 2년의 재학 기간 내 학비와 기숙사비를 지원받는다. 


장병윤 국제대학원장은 “수원시의 우수 외국인 인재에 대한 장학금 지원은 세계 평화 그리고 인류의 공동 발전 및 번영에 크게 기여하는 활동”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장병윤 원장은 또한 “아주대 역시 장학금 수혜 학생이 열심히 학업을 이어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신교 수원시 국제교류센터장은 “해외 자매도시의 우수 인재를 수원시와 아주대학교에 유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두 기관의 교류 관계 강화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주-수원 장학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러시아, 멕시코, 베트남, 브라질, 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모로코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23명의 학생들이 아주대학교에서 수학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또한 우리 학교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경쟁력 강화와 수원시-자매 도시 간 관계 증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