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초기 창업가 위한 ‘2023 경기 혁신 스타트업 Meet-up Day’ 열려

  • 2023-11-14
  • 1724


우리 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창업 기업 간의 네트워킹 및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경기 혁신 스타트업 Meet-up Day’를 개최했다. 예비·초기 창업자들과 관련 전문가·기관이 함께 해 노하우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이 됐다. 


지난 8일 라마다프라자 수원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창업 전문가와 관련 기관,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기술・경영 노하우와 창업 성장 주기별 문제 해결 경험을 공유했다.


행사는 ▲세션1 : 스타트업 기술 특강 - 소부장기술융합포럼 성학경 위원장 ▲세션2 : 창업기업 사례 발표 - ㈜레티널 김재혁 대표 ▲세션3 : 스타트업 경영 특강 - ㈜엔젤식스플러스 신문범 대표 ▲세션4 : 창업기업 사례 발표- ㈜맞추다 이윤규 대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을 맡은 성학경 소부장기술융합포럼 위원장(전 삼성전자 전무)과 아주대 동문인 신문범 ㈜엔젤식스플러스 대표(전 LG전자 사장, 기계 73)는 시니어 창업전문가다. 


창업기업을 대표해 사례 발표를 맡은 김재혁 ㈜레티널 대표는 한양대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스타트업을 창업, 2016년 창업 투자라운드 시리즈 abc를 유치했다(누적 투자금 350억원). 이 회사는 오는 2025년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다. 


㈜맞추다의 이윤규 대표(소프트웨어 17)는 MZ세대 창업가를 대표해 발표를 진행했다. ‘맞추다’는 수험생의 문제 풀이 데이터 분석에 AI 기술을 적용해 성적을 올리고, 합격 기간을 단축시키는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스마트폰, 테블릿PC, 컴퓨터 등을 활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맞추다는 출판사와의 제휴 계약을 통해 질 높은 학습 콘텐츠를 수험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아주대 창업보육센터,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수원도시재단과 경희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꿈을 펼쳐 나가고 있는 예비·초기 창업자 70여명이 참석했다. 특강에 나선 전문가 이외에도 수원특례시 기업일자리정책과, 군포산업진흥원, ㈜아이티센, 베스티안 특허법인 등의 기관·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아주대 동문인 신문범 ㈜엔젤식스플러스 대표(전 LG전자 사장)가 기업 경영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신 대표는 이날 참석한 창업자들에게  본인의 저서 <The Big Win> 100권을 선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