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정보통신대학원 BDS전공 첫 졸업식, 외국인 학생 11명 졸업

  • 2023-12-22
  • 1194


우리 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빅데이터 전공 외국인 학생들의 첫 졸업식이 열렸다. 정보통신대학원 빅데이터 전공(BDS, Big Data Specialist)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IT 기술과 경영학을 접목해 교육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신설됐다.


BDS 전공 외국인 학생들의 첫 졸업식은 지난 12일 팔달관에서 진행됐다. 졸업을 맞은 제1기 학생 11명과 2~3기 재학생 50여명을 비롯해 정보통신대학원 예홍진 원장과 정태선 부원장, 김민구 명예교수 등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BDS(Big Data Specialist) 전공은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정보통신대학원이 지난 2022년 개설한 전공이다. 학생들이 최신 IT 기술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IT 기술과 경영학을 접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3학기제의 BDS 전공은 빅데이터 전반을 학습하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과목을 전공 필수로 하며, 경영과 IT를 접목한 ▲소셜 애널리틱스 ▲HR 애널리틱스 ▲빅데이터와 경영 등의 교과목으로 구성된다. 학부에서 컴퓨터나 IT 분야를 전공하지 않은 학생들도 폭넓은 이해와 습득이 가능하도록 교과과정이 운영된다. 


정보통신대학원 BDS 전공에는 2022학년도 2학기에 첫 신입생 11명이 입학했고, 2023학년도에는 55명의 신입생이 합류했다. 학생들은 해당 과정의 수료 이후 박사과정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거나 한국의 관련 기업에서 커리어를 쌓을 계획이다. 


한편 지난 1998년 설립된 우리 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은 직장인과 직업 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그동안 2900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했다. 정보통신대학원에서는 현재 ▲사이버보안 ▲사이버보안/C4I(전술지휘자동화체계, command∙control∙communication∙intelligence) ▲정보통신 ▲정보통신/C4I ▲지능형 소프트웨어 ▲사물인터넷(IoT) ▲C4ISR(C4I surveillance and reconnaissance)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