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2곳, 우수 창업 기업 표창

  • 2024-01-05
  • 1157


아주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솔리드아이티의 지영범 대표와 ㈜리버스매직의 최중범 대표가 각각 경기도지사 표창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 수상 기업은 2023년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결과 우수 기관(S등급)으로 선정된 센터의 입주 기업들 가운데 선발됐다. 기술·경영 분야 혁신 능력이 탁월하고 사회공헌도가 높은 창업 기업인이 표창 대상자다. 표창 수여는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공로자를 격려하고, 창업 기업을 발굴 및 격려하기 위한 목적이다.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솔리드아이티(대표 지영범, 사진 왼쪽)는 솔리드웍스(SOLIDWORKS)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3차원 설계 자동화 프로그램 맞춤형 개발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은 ㈜리버스매직(대표 최중범, 사진 오른쪽)은 혈액 면역 진단 기술 및 면역 검진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두 회사는 모두 창업 3년 차로 우리 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다. 


지난 2020년 개소한 아주대 창업보육센터는 예비 창업자와 신규 사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공간 및 시설 ▲경영(재무, 법률, 특허 등)과 정보통신 기술 교육 및 세미나 ▲사업화 및 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심사를 통해 아주대 학생과 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캠퍼스플라자에 위치한 아주대 창업보육센터에는 현재 22개 입주 기업이 소속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센터는 2023년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결과 우수 기관(S등급)으로 선정됐다. 


홍만표 아주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앞으로도 센터의 전문 시설 및 인력을 바탕으로 지역 혁신성장의 주역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육성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위 사진 :  ㈜솔리드아이티 지영범 대표, 홍만표 아주대 창업보육센터장, ㈜리버스매직 대표 최중범



# 아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