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인권센터 학생상담소 김영아 박사, '2023년 우수상담사' 선정

  • 2024-01-19
  • 940


우리 학교 인권센터 학생상담소 김영아 박사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2023년 우수상담사'로 선정됐다.  수여식은 지난 12월18일에 개최된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김영아 박사는 대학상담자로서 상담 활동에 모범적이고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2023년 우수상담사로 선정됐다.


김 박사는 2018년부터 아주대에 재직하면서 ▲위기상담 시스템 구축 ▲요구조사를 통한 전체 프로그램 환류체계 마련 ▲상담 및 프로그램 사전-사후 효과분석 ▲상담인력 대상 직무별 역량중심 업무분장 및 전문성 훈련 강화 등 주요 업무들을 수행해왔다.


김 박사는 "앞으로도 학생상담소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도록 노력하며 많은 학생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는 전국 270여개의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회원 대학 상담센터 중 우수 상담기관과 우수 상담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우리 학교는 지난 2020년에 상담전문 부문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아주대 인권센터 학생상담소는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위기상담 ▲찾아가는 상담실 ▲재학생 단체 심리검사 ▲심리건강교육 ▲교내외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재학생에게 심리상담 및 심리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전문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