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24 교원임용시험 30명 합격, 다양한 교과에서 합격자 배출

  • 2024-02-22
  • 979



우리 학교가 총 30명의 교사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했다. 신규 임용된 합격자들은 오는 3월부터 초중고교 교사로 교단에 서게 된다.


각 지방교육청이 실시한 ‘2024학년도 교사 임용시험’에서 우리 학교는 교육대학원에서 27명, 학부에서 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교육대학원에서 상담심리 전공자 18명과 소프트웨어 전공자 7명, 국어교육 전공자 1명, 영어교육 전공자 1명이 합격했고 학부에서 영어영문학과 2명, 간호학과 1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올해에는 국어, 영어, 정보·컴퓨터, 상담, 보건의 다양한 교과 과목에서 합격자가 배출됐다. 특히 교육대학원 소프트웨어교육 전공에서는 정보·컴퓨터 교사 7명이 배출되어, 전년 2명 대비 합격자 수가 큰 폭 증가했다. 합격자 가운데 김은희(교육대학원 소프트웨어교육 전공) 학생은 경기지역 정보·컴퓨터 교사 선발에서 3등으로 합격하는 우수한 성과를 냈다. 


아주대 교육대학원 이혜경 원장은 “교육대학원에서는 임용을 준비 중인 예비 교사 재학생들을 위하여 ▲임용고시반 운영 ▲임용고시 준비 연구회 지원 ▲모의수업 경진대회 ▲수업 시연 ▲현직교사 및 졸업생 특강 등 다방면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교수, 학생, 학과의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이 시너지를 만들었고, 덕분에 수년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학부에서는 3명의 학생이 교직과정을 이수, 교원임용시험에 합격했다. 영어영문학과의 김혜윤(영문 15)·김서영(영문 17) 학생, 간호학과의 이지현(간호 19) 학생이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학부 교직 주임을 맡고 있는 홍성연 교수는 “학부에서 교직이수를 할 수 있는 승인 인원이 12명 밖에 되지 않음에도 5년 연속으로 복수의 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며 “수업 시연, 교사 특강 등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선후배 간의 협력적 문화가 좋은 결실로 이어져 기쁘다"라고 말했다. 


우리 학교 교육대학원은 지난 2020년 교육부가 실시한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체계적 질 관리와 교육과정 운영을 인정받아 ‘우수 교육대학원’ 평가를 받았다. 교원임용시험에서도 지난 2020학년도 36명 합격, 2021학년도 30명 합격, 2022학년도 40명 합격, 2023학년도 15명 합격 등 꾸준히 좋은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2024년 교원임용시험 합격자 명단>



□ 학부 교직과정(3명)


  ○ 영어영문과(2명) ▲김혜윤 (영어영문 15) ▲김서영 (영어영문 17) 

  ○ 간호학과(1명) ▲이지현 (간호학 19) 



□ 교육대학원(27명) 


  ○ 상담심리(18명) ▲김진희 ▲김현지 ▲박미나 ▲박지희 ▲신윤정 ▲원예은 ▲윤석영 ▲이기현 ▲이소운 ▲정민선 ▲정서현 ▲정자영 ▲정지윤 ▲조유리 ▲채지우 ▲최다연 ▲최송이 ▲최슬기    

  ○ 소프트웨어교육(7명) ▲김성헌 ▲김유진 ▲김은희 ▲김하경 ▲박성아 ▲백순희  ▲OOO(비공개)       

  ○ 국어교육(1명) ▲임세정 

  ○ 영어교육(1명) ▲김수원 



* 위 사진 설명 - 왼쪽부터 김은희(교육대학원), 김혜윤(영문), 김서영(영문), 이지현(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