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공공정책대학원, 경기도 공무원 교육 ‘경기도 계약학과’ 5기 과정 시작

  • 2024-02-28
  • 385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제5기 ‘경기도 계약학과’ 학위과정을 시작한다. 경기도 소속 공무원들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우리 대학은 5회 연속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


아주대와 경기도는 지난 2015년 계약학과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공무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시작했다. 이에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 주도로 지난 2016년부터 ‘경기도 계약학과’ 운영이 이뤄져 왔다. 


공공정책대학원은 총 4회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그동안 7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2024학년도 1학기부터는 경기도 소속 공무원 22명이 행정학 석사학위 과정을 밟는다. 학위 과정은 경기공공정책학과(지역거버넌스전공)로 오는 2026년 2월까지 4학기에 걸쳐 운영된다. 올해 교육과정은 ▲기후위기와 탄소 중립 ▲디지털 경제 ▲사회적 돌봄 ▲사회적 경제와 ESG ▲정책과제연구 등 주요 정책을 반영해 다채롭게 구성된다.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원장 김흥식)은 학교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경기도 계약학과뿐 아니라 수원시 중견 공무원들을 위한 교육과정인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또 지역 내 여러 기관과의 다양한 협력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