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아주대 AU50 추진사업 백서’ 발간 보고회 열려

  • 2024-04-09
  • 1114


‘아주대학교 AU50 추진사업 백서’의 발간을 기념하는 행사가 마련됐다. 백서(白書)에는 2023년 아주대 개교 50주년을 맞아 진행된 기념사업의 주요 내용과 경과가 실렸다. 


8일 오후 아주대 율곡관 로비에서 열린 백서 발간 보고회에는 최기주 총장과 개교 50주년 기념사업 공동추진위원장인 조영호 명예교수·김경래 교무부총장을 비롯한 우리 대학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최중원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아주 동문들도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이석원 대학발전팀장의 사회로 ▲백서 발간보고(김경래 교무부총장) ▲최기주 총장 인사말 ▲감사패 수여(조영호 명예교수·개교 50주년 기념사업 공동추진위원장)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이후 참석자들은 마련된 다과를 함께 했다.  


최기주 총장은 “먼저 개교 50주년 기념사업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라며 “덕분에 우리 대학의 위상과 성취를 대내외에 알렸고, 아주가족이 하나가 되는 큰 계기가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최 총장은 이어 “이제 100년의 성취를 향해 함께 나아가, 개교 51주년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1년을 만들어나가자”라고 덧붙였다. 


책자와 e-북으로 출간된 ‘아주대학교 AU50 추진사업 백서’에는 2023년 한 해 동안 우리 대학이 개교 50주년 기념사업으로 진행한 주요 사업의 추진 경과와 내용 및 사진, 추진위원회의 역할과 구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1973년 개교한 아주대는 2023년 개교 50주년을 맞이했다. 개교 50주년을 기념해 '세상의 A+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지난 한 해 동안 교육·연구·국제·문화·역사 5개 부문에서 총 25개 기념사업을 기획·실행했다. 


주요 기념사업은 ▲아주비전 5.0 수립 및 선포 ▲개교 50주년 기념식 개최 ▲노벨상 수상자 초청 강연 ▲아주대학교 50년사 편찬 ▲중앙도서관 공간 리모델링 ▲아주 캐릭터 및 학위복 개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제 ▲의료원과 함께하는 지역 의료봉사 ▲아주인터내셔널위크 with AUT 등이다. 


AU50 추진사업 백서

감사패 수여 후, 최기주 총장과 조영호 개교 50주년 기념사업 공동추진위원장

최기주 총장의 인사말

김경래 개교 50주년 기념사업 공동추진위원장의 발간 보고


# <아주대학교 AU50 추진사업 백서> e-북 바로가기  

#개교 50주년 기념주간 돌아보기(아주인사이트 23 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