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아주통일연구소,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 체결

  • 2024-04-22
  • 444


우리 학교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통일 교육 활동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한국잡월드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주대 경인통일교육센터는 19일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아주통일연구소‧한국잡월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주대 통일연구소 이왕휘 소장,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이 자리했다. 우리 학교 한기호 아주통일연구소 연구실장, 이성희 연구원과 한국잡월드 이현영 홍보협력본부장, 조현정 대외협력팀장도 함께 참석했다.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청소년·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직업진로체험 기관으로 경기 성남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양질의 통일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통일교육주간 통일교육·문화 체험 기회 제공 ▲한국잡월드 내 직업체험관을 활용한 전시부스 운영·공연 진행 ▲지역주민 연계 사업을 위한 공동 네트워크 구축 ▲추가 상호 협력 방안 모색 등이다. 


협약에 따라 아주통일연구소는 5월 넷째 주 정부 지정 통일교육주간부터 한국잡월드에서 통일 안보 페스티벌을 개최, 부스 전시·미래 통일 직업 체험 등 다채로운 통일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왕휘 아주통일연구소 소장은 “이제 전통적인 대학의 역할을 넘어 지역 현장을 찾아 통일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통일 교육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며 "8년 연속 경인 지역 통일 교육의 허브 역할을 수행했던 경험을 살려 한국잡월드와 다양한 통일 교육 콘텐츠를 개발·실시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는 아주통일연구소의 축적된 역량을 기반으로 지난 2016년부터 경기남부통일교육센터로 통일부 지역통일교육센터 사업에 참여해왔다. 통일부는 2020년 경기·인천 지역 전반을 아우르는 경인통일교육센터로 센터를 확대 개편했다. 지난 3월 아주대는 통일부 ‘2024 지역통일교육센터’로 선정,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지역통일교육센터로 10년 연속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과 아주통일연구소 이왕휘 소장





위 사진 설명 : 사진 왼쪽부터 한국잡월드 이지현 과장, 조현정 대외협력팀장, 이현영 홍보협력본부장, 이병균 이사장, 

아주통일연구소 이왕휘 소장, 한기호 연구실장, 이성희 연구교수, 엄경석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