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박상엽 동문, 발전기금 5천만원 출연

  • 2005-06-20
  • 20985

축구부 발전기금 5천만원 출연

-박상엽 축구부후원회 회장 지난해 1억원 출연에 이어

우리학교 축구부후원회 박상엽(기산종합건설 대표)회장이 6월초 축구부 발전기금 5천원만원 출연했다. 지난해에도 축구부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출연한 바 있는 박회장은 우리학교 화공학과(74학번)를 졸업했다.

지난 15일 박재윤 총장이 주최하는 「대학후원요일제」에 초대된 박회장은 “축구는 우리나라 국민 모두의 스포츠다. 안정환, 하석주 등 유명한 축구선수를 배출한 우리 학교 다시 ‘축구의 명가’로서의 명성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올 하반기에도 축구부 발전기금 5천만원을 추가 출연할 의사를 밝혔다.


박재윤 총장은 ‘박회장을 중심으로 한 축구부후원회의 지원에 힘입어 최근 축구부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총장은 “대학의 축구부는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애교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 크게 기여한다. 또한 해외자매대학들과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는데도 일조를 할 수 있다”며 ‘지난해 미국 뉴욕주립스토니브룩대학의 케니 총장이 내방했을 때 양교간의 축구부 친선경기 개최에 대해 논의 한 바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추진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학후원요일제」는 지난 4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총장이 우리학교에 발전기금을 출연할 수 있는 인사들을 만나는 날로 정한 제도이다.

 

사진설명: 지난해 박상엽 동문은 축구부 후원기금으로 1억원을 기탁했다.

이전글

김하진 교수, 1천만원 기탁

다음글

2005년도 수도권특성화사업 선정